모든 콘텐츠는 저장해야 볼 수 있어요. 해외에서는 인터넷이 잘 안 될 수 있으니, 미리 구매하고 다운로드 해 두세요!
대성당 역사
세비야 대성당은 입장하는 문이 자주 변동됩니다. 지도를 하나 첨부하였으니 확인해 주세요. 대성당에서 직접 현장 구매를 할 경우에는 왕자의 문으로 입장하게 되는데요. 표 검사와 가방 검사를 한 뒤 전시관을 먼저 관람하게 됩니다. 전시관을 지나서 성당 안으로 들어가신 뒤 오른쪽으로 꺾으시면 바로 지도에 1번 장소인 콜럼버스 무덤이 보입니다. 온라인에서 구매하셨거나 살바도르 성당에서 통합권을 구매하셨다면 히랄다 탑 아래에 있는 입구로 입장하시면 됩니다. 히랄다 탑 아래로 입장하셔서 첫 번째 투어 장소인 콜럼버스 무덤까지 지도를 참고해 주셔서 이동하시면 되는데요. 혹시 길 찾기가 어려우시다면 근처 직원에게 '돈데에스타 라뚜바 데걸론'이라고 물어보시면, 직원이 방향을 알려주실 겁니다.
세비야 여행을 계획하시면서 히랄다 탑을 알게 돼서 '나도 히랄다 탑 가봐야겠다'라고 말씀하시는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히랄다 탑이 세비야 대성당 안에 있는 걸 모르시더라구요. 히랄다 탑은 세비야 대성당 안에 있습니다. 그리고 걸어서 꽤 높이 올라가야 하기 때문에 편한 운동화 꼭 착용해 주시구요. 물도 꼭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대성당 주변에는 집시 여인들이 점을 봐주겠다면서 나뭇가지를 들고 접근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무시하시고 지나가 주시면 됩니다. 스페인어로 점 내용을 말할 텐데 알기 어려우실 뿐더러, 끝나고 나서 과도한 돈을 요구하실 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혹시 그 나뭇가지를 어디서 구하는지 궁금하시다면 인디아 문서 보관소 앞에 작은 정원에 가보시면 찾으실 수 있습니다. 대성당이라고 소매치기로부터 안전하지는 않습니다. 이전의 한 여행자 분께서는 대성당을 구경하시다가 가방을 소매치기 당하셔서 여권까지 도난 당해 비행기를 탑승하지 못해서 모든 일정을 취소하고 마드리드 대사관으로 여권을 재발급 받으러 가신 적도 있습니다. 세비야 대성당에는 복장 제한은 없습니다. 다만 겨울에는 대성당 안이 돌로 만들어져 추울 수 있으니까 따뜻하게 입고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스페인 역사 부문 베스트셀러 <유럽의 첫 번째 태양, 스페인>, <한권으로 읽는 스페인 근현대사> 의 저자 서희석입니다.
가톨릭 문화와 이슬람 문화가 공존하는 신비로운 이 나라에 반해 정착한 지 10년이 흘렀습니다.
2015년 친구이자 역사학도인 안토니오 팔마와 함께 스페인 역사책 '유럽의 첫 번째 태양, 스페인'을 집필하였고 2018에는 '한권으로 읽는 스페인 근현대사'를 출간 하였습니다.
또한 스페인 국제 안달루시아 대학원에서 국제관계학 석사 학위를 취득하면서, 스페인을 중심으로 한 현대사 및 국제 관계에 대한 지식도 쌓을 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스페인의 고대사부터 현대사까지 책을 쓰고 공부하면서 얻게 된 지식과 10년 간 스페인에서 지내며 경험하고 알게된 이야기를 여행자분들께 직접 들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