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둥이 아들 둘 키우는 친구와 올패스를 공유했는데 너무 좋아하네요!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많은 국립중앙박물관 갈 때 꼭 들어볼만한 콘텐츠 같아요. 국립중앙박물관의 역사는 조선 총독부 자리에 있었던 것 정도만 알았는데 순종 때 부터 시작했다는 것도 처음 알게 되었고, 자세한 관람 동선과 함께 핵심 전시물을 재미있게 설명해 주셔서 좋은 것 같아요.
초등2학년,4학년 남매 같이 들었어요. 엄마인 저도 같이 듣고 이해 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좋았습니다. 늦게 출발하게되어 많이는 못 들었지만 일찍 도착해서 또 듣고 싶어요!
모든 콘텐츠는 저장해야 볼 수 있어요. 해외에서는 인터넷이 잘 안 될 수 있으니, 미리 구매하고 다운로드 해 두세요!
처음 시작한 어린이 체험 학습 강사,
이후 15년 간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문화재 현장에서 2,000회 이상 해설을 했던 것 같아요.
언젠가부터 인생이 되었고 운명이 되었어요.
어렸을 때는 왜 몰랐나 싶어요. 우리나라가 이토록 멋있는 것을 말이죠. 그저 외국만이 멋있어 보이고 수학여행, 가족여행으로 다니던 국내의 여행지는 하나도 멋져보이지 않았던 것 같아요. 하지만 성인이 되어서 역사해설사라는 직업을 가지게 된 후 보고 듣고 경험한 우리나라는 어렸을 때와 어찌나 달라 보이던지..어릴적 여행했던 곳과 같은 곳임에도 말이에요. 어렸을 때는 공부라고만 생각 되서 지겨움 그 자체였지만 가만히 들어다보면 문화재 하나에 어마어마하게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담고 있더라고요.
그동안 현장에서 전달해온 우리나라 문화재 이야기, 흥미로운 이야기 가득 담아 오디오로 팍팍 전달해 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