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여행을 일주일 남겨두고, 소소하게(?) 여행준비차 하나 두개씩 듣다가, 시간 순삭! 한번에 다 들었어요~! 우선 가이드님 목소리가 너무 좋으세요. 사실,, 오디오 가이드,, 약간 불신 아닌 불신_ㅋㅋ 막 인강도 집중하기 어렵잖아요~! 근데, 어쩜 이렇게 목소리가 빠져 드는 목소리인지요 ;) 그리고 스토리가 막 이어지니깐, 너무 재미있더라구요~! 경험이야기도 해주시고_그래서 더 집중이 되었던거 같아요. 그리고 막 방대한 자료가 아니라, 딱 필요한 이미지 자료만 있으니깐, 걸으면서 그냥 쓱쓱 들을수 있었어요. (사실, 시각적 자료가 많으면 이동하면서 듣기 힘들잖아요~!, 핸드폰 보면서 걸으면 위험_ㅋㅋ) #몰입되는목소리 #스토리텔링 #오디오가이드믿음상승 #알찬여행기대
#빠져드는 입담 #센스있는 꿀팁 친절한 언니가 스페인에 대해 조곤조곤 다 알려주는 것 같았어요. 꿀팁들 정말 대방출입니다.추천 해 주셨던 식당에서 하몽도 맛나게 먹었답니다!! 감사드려요!
모든 콘텐츠는 저장해야 볼 수 있어요. 해외에서는 인터넷이 잘 안 될 수 있으니, 미리 구매하고 다운로드 해 두세요!
00:00 자기소개
00:32 스페인 하면 생각나는 것
01:03 청취 장소 추천
01:22 투어라이브 이용법
안녕하세요. 저는 여러분의 첫 스페인 여행 준비 가이드를 맡은 크리에이터 '마틸다'라고 합니다. 저는 지금 9년 째 스페인에서 도자 공예를 하고 있구요. 계속해서 스페인 구석구석을 다니며 매력을 찾고 있는 중입니다. 만나서 반갑습니다.
이 가이드를 듣고 계신 분들은 지금 첫 스페인 여행 준비로 두근두근한 마음을 안고 계시는 분들이겠죠? 물론 몇 번을 다녀왔지만 그냥 휘리릭 다녀오시느라 그 지역 정보만 얼른 찾아보고 다녀오신 분들도 계실 것 같구요.
자, 여러분들은 스페인 하면 딱 떠오르는 게 뭐가 있으세요? 열정? 정열의 나라? 아니면 뜨거운 태양의 나라? 플라밍코도 생각이 나시겠죠. 투우도 빠질 수 없구요. 축구 클럽이 매우 유명한 나라이고 또 씨에스타가 있는 나라, 가우디의 나라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것 같아요. 그래서 이번 가이드에서는 여러분들이 궁금해 하셨던 이 키워드들을 포함해서 스페인이라는 나라를 한 번 쫙 알아가 볼게요.
이 오디오는 스페인 여행 준비를 하시면서 집이나 차 안,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면서 틈틈히 들으시면 가장 좋은데요. 아마 다 듣고 나시면 지금 당장 떠나고 싶어서 발을 동동 구르게 되실 거예요. 물론 스페인으로 가는 비행기나, 도착해서 자기 전 숙소에서 들으셔도 좋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스페인 여행 이야기를 들려드리기 전에 투어라이브 앱을 이용하시는 방법을 설명해 드릴게요. 재생하시면서 기본적인 속도 조절이나 구간 이동도 가능하고요. 또 재생 중에 나타나는 빨간 동그라미를 누르면 앞뒤 5초 간 구간 이동 외에도 자유롭게 원하는 만큼 재생바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오디오 가이드의 장점 중 하나가, 놓쳤을 때 다시 듣기가 가능하다는 점이니만큼 반복해서 들어주시면 더욱 더 깊은 여행을 즐기실 수 있을 거예요. 물론 사진 확대도 가능하니까요, 요 점도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00:00 스페인이라는 나라에 대해서
00:05 스페인 사람들
00:27 작고 예쁜 해변들
00:56 지리적 위치
01:38 한국인 국룰 코스
02:28 수도와 면적
03:28 시차와 기후
03:53 스페인 북쪽 지역
04:37 기타 정보
자, 이번 챕터에서는 스페인이라는 나라에 대해 조금 알아보고 갈게요.
전 여기에 한 9년째 살면서 느끼는 건데 사람들이 정말 좋아요. 정말 착해요. 그렇다고 뭐 다른 나라 사람들이 안 착하다 이런 건 아닌데, 뭐랄까 느껴지는 편견이나 차별? 이런 게 다른 유럽 나라들보다는 좀 없는 것 같애요. 그것 때문에도 제가 여기서 더 오래 있을 수 있었던 것 같고요.
그리고 스페인 내에서 여행을 다니면 다닐수록 진짜 예쁜 곳이 너무 많아요. 막 진짜, 와 이런 작은 예쁜 해변들, 여름 나라니까 저는 아무래도 바닷가 쪽 여행을 많이 가는데 유명한 큰 도시의 해변들 말고 정말 구석구석에 작은 예쁜 해변들이 많아요. 아 진짜 정말, 모든 분들이 이거를 다 아셨으면 좋겠는데 언젠간 제가 이런 것들도 소개할 수 있는 날이 오겠죠?
자 잡담은 좀 나중에 하고, 스페인 정보부터 얼른 소개해 드릴게요. 자 그러면 저희는 먼저, 스페인의 위치부터 한 번 알아볼게요. 화면 속 지도를 함께 보실까요? 스페인은 유럽 대륙의 서쪽 아래에 위치한 서남유럽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애요. 프랑스 아래쪽에 위치한, 3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반도 지형에 있는 곳인데 스페인, 포르투갈 이 두 나라를 포함하고 있는 이 반도를 이베리아 반도라고 지칭합니다. 그래서 스페인 흑돼지를 이베리코 돼지라고 하잖아요. 이 단어가 이 이베리아 반도에서 나온 말입니다.
지도에서 보시는 것처럼 이렇게 스페인과 포르투갈은 맞닿아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께서 스페인과 포르투갈을 함께 묶어서 여행하시는 경우가 많아요. 이왕에 온 김에 멀리서 오셨으니까 또 같이 다 보면 좋잖아요. 근데 이렇게 같은 이베리아 반도에 있어도 두 나라의 분위기가 엄청 달라요. 이게 저는 정말 신기했습니다. 이렇게 가까이 붙어있는데, 이렇게 다른 분위기라고? 약간 이런 느낌이었어요. 그래서 이 두 나라를 비교해 보시는 재미도 있으실 거예요. 그래서 보통 마드리드나 뭐 바르셀로나 IN 하셔서 이렇게 위쪽 보시고 안달루시아 쪽 내려오셔서 보시고, 리스본으로 IN 하셔서 포르투에서 OUT - 보통 이렇게 여행 계획을 짜시곤 합니다.
수도는 마드리드. 스페인의 정 가운데에 위치하고 있어요. 면적은 50만 5990제곱km인데 이렇게 말하면 잘 감이 안 오시죠. 대략 대한민국의 5배 정도의 국토 면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페인이 상당히 넓은 나라예요. 그리고 인구 수는 대략 4600만 정도? 우리나라가 5100만 정도의 인구 수를 가지고 있으니까 땅은 5배가 넓고 인구 수는 적은 거에요. 그래서 여행 오시는 분들이, 특히 기차 타고 이동하시고 나시면 하시는 얘기가 들판이 진짜 많이 보이거든요? 약간 노는 것 같은 땅? 그럼 왜 이렇게 노는 땅이 많냐, 이 땅들 다 뭐냐, 아무것도 안 하는 땅이냐고 진짜 많이들 물어보세요. 땅이야 다 주인이 있겠지만서도, 인구는 우리보다 작고 땅덩이는 크니까 아마 더 그렇게 보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대한민국과의 시차는 동절기는 한국보다 8시간 늦고 하절기 썸머타임에는 7시간이 늦습니다. 기후는 지중해성 기후로, 생각하시는 정열의 나라, 혹은 해가 지지 않는 나라의 이미지와 부합하는, 1년 내내 해가 쨍쨍, 놀기 좋은 기후를 가지고 있어요. 여름은 엄청 뜨겁고 겨울은 한국의 초봄~늦가을 정도의 날씨입니다.
하지만 좀 알아두셔야 할 건, 아까도 말씀드렸다시피 스페인이 굉장히 크다고 했잖아요. 보통 날씨가 저런데 어느 쪽으로 여행을 가시냐에 따라 또 기후가 살짝 달라집니다. 여름 대부분의 날씨는 해가 뜨겁고 더운 날이지만, 스페인 북쪽 갈리시아 지방이나 바스크 지방은 여름에도 좀 선선한 날씨를 가지고 있어요. 그리고 남쪽에서 보지 못하는 울창한 산이랑 숲들도 보이구요. 비가 좀 많이 오는 지역입니다. 스페인 하면 생각했을 때 나오는 그런 이글이글 타는 태양, 열정의 투우사, 플라맹코를 추는 여인과는 쫌 동떨어진 이미지를 가진 지역이에요. 북쪽만 좀 그렇다는 얘기예요.
언어는 보통 우리가 스페인어라고 알고 있는 castellano 를 쓰고 있고, 국교는 없으나 전통적으로 카톨릭의 영향이 컸어서 카톨릭을 믿는 사람이 많고, 그래서 종교 관련 휴일이 많이 있는 편이에요. 화폐는 다른 유럽 연합 국가들과 마찬가지로 유로를 씁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공예 전공으로 스페인에서 도자기를 빚고 있는. 어찌어찌 스페인에 흘러들어 10년째 스페인의 매력에 빠져살고 있는 공예가입니다.
보이는 것도 아름답지만 많은 이야기를 품고 있는 스페인은 알면 알수록 새롭고 색다른 것이 보이는 도시예요.
이제 이 매력적인 나라 스페인을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리고 싶습니다.
저와 함께 여행해 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