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써 본 투어라이브 어플 마침 작은 인원 단체가 제 앞에 해설사의 이야기를 들의며 따라 다니고 있는데 저와 함께 간 일행은 따로 떨어져 자유롭게 관람 할수있어 너무 좋았어요 또 잘 이해하지 못한 건 다시 듣기를 해서 들으니 이해가 잘되네요! 이런 점이 무척 좋았어요 다른 지역에 가셔도 잘 이용 할것같아요 추천합니다.
투어라이브 앱으로 본태박물관 오디오가이드 들으며 둘러봤는데, 입담 좋으신 도슨트님의 설명 덕분에 알게 된 것도 많고, 더더욱 즐겁게 관람할 수 있었어요. 사실 박물관이나 미술관, 유적지 등이 아무 설명도 없이 보면 재미도 없고 의미도 없잖아요.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도 있고요. 그래서 미리 투어라이브 앱으로 본태박물관 셀프오디오투어 구입해갔는데 이게 정말 신의 한수였던 것 같아요! 다른 지역 여행갈 때 또 사용할 각입니다. 추천해요~~! >_<
모든 콘텐츠는 저장해야 볼 수 있어요. 해외에서는 인터넷이 잘 안 될 수 있으니, 미리 구매하고 다운로드 해 두세요!
2003년 처음 캄보디아를 만난 후 가이드를 시작하면서 여행자의 길로 들어서서 2005년부터는 이집트에서 신학을 배우며 성지순례 전문 가이드로 활동했다. 2008년부터는 이탈리아에서 성지순례 가이드로 활동하다가 현재는 이탈리아 프랑스 자유여행사 우노트래블의 가이드 및 대표로 근무하고 있다. 2020년 코로나 이후 제주도에서 본태박물관과 아라리오 뮤지엄 전문 도슨트로 활동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