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진지 투어 들으면서 올패스로 신청했는데.. 101빌딩. 임가화원. 용산사. 중정기념당 등 다양한 대만 명소를 함께 들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보피랴오 역사 거리를 가지 않더라도 들어두면 대만 역사와 현재를 잘 알 수 있게 되는 것 같아요! 그냥 여행 갈 때 보다 아는만큼 보이는 여행이 될 수 있는 게 장점인 듯 합니다!
모든 콘텐츠는 저장해야 볼 수 있어요. 해외에서는 인터넷이 잘 안 될 수 있으니, 미리 구매하고 다운로드 해 두세요!
안녕하세요! 보피랴오 역사 거리 투어를 맡은 대만 알림이 류정엽이라고 합니다. 투어를 시작하기 전에 제 소개를 간단히 하겠습니다. 대만에 온 지 벌써 10년이 넘었네요. 처음 대만에 여행을 왔다가 대만의 매력에 푹 빠져서 대만 유학을 결심했습니다. 한국으로 돌아간 뒤 대만 유학을 준비했고, 남부 타이난 국립성공대학교에서 국제경영 MBA 석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대만 관광국 잡지 ‘타이완’에 수년간 번역을 해오기도 했습니다. 한국 언론사의 대만 통신원 생활을 거쳐 현재 대만 현지 뉴스를 우리말로 전하는 ‘대만을 지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투어라이브를 통해 여러분들을 뵙게 되어 진심으로 반갑습니다.
여러분! 그간 빠듯한 일정 탓에 숨가쁘게 대만을 구경하셨다면, 보피랴오 역사 거리에서 숨 좀 돌리시면서 잠시나마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시는 건 어떨까요? ‘슬로우 여행’! 추천합니다. ‘슬로우 여행’ 모드로 이곳을 둘러보신다면 타이베이의 또 다른 매력을 느껴보실 수 있을 겁니다.
저에게 보피랴오 역사 거리는 바쁜 생활 속에서 잠깐의 여유를 즐기고 싶을 때마다 찾는 그런 곳이에요. 뭐랄까요? 힐링이 가능한 곳이라고 해야 할까요? 아주 짧고 굵게 타임머신을 타고 여행을 다녀온 그런 기분을 느낄 수 있거든요. 그래서 여러분들께 꼭 소개를 해드리고 싶었어요.
청나라 때부터 현재까지 역사를 이어 오고 있는 보피랴오 역사 거리! 이곳에 가시기 전에 반드시 알아둘 점이 있습니다. 뭐냐고요? 거리라고 해서 다 같은 거리가 아닙니다. 24시간 365일 이 지역이 개방되지는 않습니다. 문을 열지 않는 날도 있습니다. 바로 월요일인데요! 월요일은 휴관합니다. 그리고 보피랴오 역사 거리에는 양쪽으로 펼쳐진 건물들 안에 볼거리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역사 거리와 건물 내 전시 관람 시간은 다르므로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역사 거리는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건물 내 전시 관람은 오전 9시부터 오후6시까지입니다. 보피랴오 역사 거리에 가장 빨리 가시는 방법은 타이베이 지하철MRT 블루라인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MRT 블루라인 용산사역에서 하차하셔서 4번 출구로 나가신 뒤, 약 5-8분 가량 걸으시면 바로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입장은 무료입니다. 그럼 함께 보피랴오 역사 거리로 떠나보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