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은 지식 타이페이에서 화련가는 기차 구입해서 다녀왔구요 화련에선 택시투어로 잘다녀왔습니다 투어 전에 투어라이브 들어서 도움이 되었어요 대만여행에는 화련을 꼭 다녀오셔야 할 것 같습니다 안 다녀왔으면 후회할 뻔 했어요 꼭 가보세요~ 맘이 여유로워지고 편안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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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타이루거 협곡 소개부터 시작을 해볼게요 타이루거 협곡은 대만정부에서 국립공원으로 지정하여 보호하고 있는 총길이 20킬로미터의 협곡 구간을 얘기합니다 대만의 동쪽에서 서쪽을 연결하는 동서횡단도로의 동쪽 시작점이기도 해요. 그럼 먼저 어플 안에 사진을 봐주세요 택시를 타고 오셨다면 이곳 타이루거 입구 앞에서 내리실거에요 인터넷에서 타이루거협곡을 검색하면 가장 많이 나오는 타이루거 파이러우 사진입니다 사진을 자세히 보시면 문의 뒤쪽에 있는 돌을 깎아 만든 터널이 보이실 텐데요 이곳이 타이루거 협곡의 출발점임을 알려주는 것입니다 이곳에서 기념사진 촬영하시는 거 잊지 마시구요! 혹시 버스투어 일정에 맞추실 분들은 투어코스상 이곳은 나중에 타이루거 협곡 관광을 모두 마치고 내려 오실 때 보시는게 더 낫습니다 타이루거 관광안내센터에서 하차한 후 이곳으로 오시면 됩니다 자 그럼 문 오른쪽에 있는 돌비석부터 이야기를 해드릴게요 어플 속 사진을 봐주세요 보시면 돌비석에 중국어로 타이루거국립공원 동서횡단도로입구라고 써져있는데요 앞으로 우리가 이동할 도로를 따라 계속가면 타이중을 포함한 서쪽의 도시들로 연결이 됩니다 하지만 꼬불꼬불 산길에 도로가 좁아 위험하기 때문에 북쪽의 타이페이를 거쳐서 돌아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리고 그렇게 가는 것이 더 빠르고 안전합니다 그렇다면 동서횡단도로는 언제 왜 건설한 것일까요? 동서횡단도로는 장개석 국민당 정부가 대만으로 넘어온 이후에 아들인 장경국 총통의 지시로 1956년도 부터 건설되기 시작해서 3년 9개월 만인 1960년에 개통이 되었는데요 크게 세가지의 이유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국방의 이유입니다 중국 공산당에 의한 침략에 대비하기 위해 동서 간에 통신선을 복구해야만 했고 대만의 중앙에 위치한 중앙산맥을 관통하는 도로가 필요했던 것입니다 두번째는 경제적인 이유입니다. 동서횡단도로가 개통되기 이전에 서쪽에는 수력발전에 필요한 도로가 있었고 동쪽에는 금 채굴을 위한 도로가 있었는데요 이를 연결해서 국가 경제 발전을 돕고 자원개발을 쉽게 하기 위한 것입니다 마지막 세번째는 중국 본토에서 공산당과 싸웠던 군인들을 위한 일자리가 필요해서 인데요, 덕분에 이 도로 공사 기간에 총 1만 명의 퇴역군인들이 투입되었다고 합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타이루거 협곡안에 있는 여러 명소들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드릴 건데요 다리 넘어 건너편의 관광안내소에서는 잠시 휴식할 수 있는 곳도 있고, 타이루거 협곡 관광지도를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자 그럼 사카당길로 가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