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관 투어를 신청하려다가 들어보았는데 설명을 너무 잘해주셔서.. 구입하길 정말 잘했다고 생각 했습니다. 덕분에 오르세 미술관을 두번 방문하였고, 남아있는 이용 기간동안 한번 더 들어보려구요. 정말 너무 소중한 경험이였습니다. 다른 곳들의 이야기도 더 많이 들려주시길.. 정말 추천합니다🙏🏻💙
미술지식없이 미술관에 처음가시는 분들은 투어없이 가면 절대 안됩니다. 그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수 있을까요? 역사적인 배경, 문화 .등등 배경지식을 알아야 그림을 이해할수 있더라구요.
모든 콘텐츠는 저장해야 볼 수 있어요. 해외에서는 인터넷이 잘 안 될 수 있으니, 미리 구매하고 다운로드 해 두세요!
안녕하세요. 오르세 미술관에 오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저는 여러분들과 함께 이 오르세 미술관을 관람할 도슨트 김은비입니다. 만나서 반갑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미술관에서 작품을 설명하는 도슨트라고 하는 직업을 10년 넘게 하고 있는데요. 특히나 우리나라에서 열렸던 오르세 미술관전, 그리고 루브르 박물관, 그리고 퐁피두 센터까지. 프랑스를 대표하는 많은 미술관전에서 제가 바로 설명을 담당을 했습니다.
프랑스 미술에 대해서 항상 할 말이 많았어요. 그래서 이 이야기를 '언젠가는 탁 모아서 정말 이 에센스만 들려드리고 싶다.' 항상 생각을 했었는데 지금 이렇게 좋은 기회에, 투어라이브를 통해서 여러분들과 만나게 돼서 너무 조금 설레이기도 하고 기쁜 마음입니다.
오늘 제가 들려드릴 이야기는 이름조차 아름다운 '벨 에포크 시대' 19세기 작품들을 만나보실 수가 있는데요. 이 19세기의 화가들은 우리가 너무나 사랑하는 모네, 마네, 르누아르, 드가, 세잔, 반고흐, 고갱까지. 너무 유명한 화가들의 작품들이 한꺼번에 이곳에 모여 있는데요. 우리가 아직은 잘 모르는, 하지만 오르세 미술관에서밖에 볼 수 없는 숨겨진 보물 같은 작품들까지 제가 오늘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럼 저와 함께 프랑스에서 가장 아름다웠던 시대 19세기 벨 에포크 시대로 시간 여행 떠나볼까요? 자 고고! 자 그럼 첫 번째 작품부터 '클릭' 이렇게 해 주세요. 작품 속에서 만나요? 안녕~
티켓 구매 이제 입장권을 구매해 볼까요? 오르세미술관 입장권을 사는 방법에는 몇 가지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하나하나 잘 알려드릴게요.
첫 번째, 현장에서 구매하기. 말 그대로 오르세 미술관을 직접 방문해서 1층 야외에 있는 티켓 부스에서 바로 티켓을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오르세 미술관에 가시면 미술관 안으로 들어가기 전에 야외에 사람들이 줄을 설 수 있게 붉은색으로 라인을 쳐 놓은 것을 볼 수 있을 거예요. 거기서 C2로 가셔서 구매 줄을 서주세요. 오르세 미술관은 현장 구매 시 티켓 가격이 14유로입니다. 재밌게도 온라인으로 미리 예약은 16 유로입니다. 보통은 미리 구매하는 것이 싼데 왜 현장 예매가 더 싸냐구요? 오르세 미술관은 사람 많기로 악명 높은 곳이기 때문이죠. 미리 예약자들이 들어가고 현장 예매자들이 들어가는 거기 때문에 장시간 기다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성수기가 아닌 평일은 오전 시간이 지나면 줄이 길지 않기 때문에 눈치 게임이 필요합니다.
두 번째, 오르세 미술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사전예약하기.
사전예약 시 입장권의 가격은 16유로입니다. 하지만 바쁜 여행 중엔 시간이 금이죠. 미리 예약을 해 놓으면 내가 원하는 날짜에 원하는 시간에 입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 절약을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예약하는 방법은 제가 링크를 걸어놓을게요. 참고해서 천천히 예약해 주세요. 사전예약을 하신 분들은 입구에서 C1의 줄을 서주세요.
세 번째, 뮤지엄 패스. 파리 뮤지엄 패스는 50곳 이상의 박물관, 미술관, 어트랙션을 무료로 빠르게 입장할 수 있는 천하무적 패스입니다.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입장할 수 있어요. 2일권, 4일권, 6일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미술관을 여러 곳을 갈 계획이 아니라면 굳이 구매할 필요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파리의 국립박물관은 매달 첫 번째 일요일이 무료입니다. 오르세미술관엔 워낙 사람이 많기 때문에 미리 예약을 할 수 있는데요. 한 달 전부터 오르세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할 수 있다고 하니 아직 여행 계획이 길게 남으신 분들은 도전해 보세요.
안녕하세요. 도슨트 김은비입니다. 만나서 반갑습니다 :)
저는 학부와 대학원까지 모두 미술사를 공부했어요. 미술을 공부할 때 가장 행복한 일은 내 마음을 두드리는 작품을 만났을 때 느끼는 행복감이었습니다. 그래서 그 행복을 전해드리고 싶은 마음에 미술관에서 작품에 대해 이야기하는 직업을 갖게 되었습니다.
오랜시간 많은 관객분들과 미술관에서 만나뵙다가 이렇게 목소리로나마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그림을 어떻게 봐야 할지, 이게 왜 중요한 그림인지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저와 함께 내 마음을 노크하는 그림을 찾아봅시다.
경력사항
2012 루브르미술관전 - 신화와전설
현대카드 컬쳐프로젝트 09 <팀버튼전>
현대카드 컬쳐프로젝트 13 <마리스칼전>
2014 오르세미술관전 - 인상주의 그 빛을 넘어서
파리 장식예술 박물관전 - 파리, 일상의 유혹
마크로스코전
현대카드 컬쳐프로젝트 19 <스탠리 큐브릭전>
드림윅스 애니메이션 특별전
2016 오르세미술관전 - 밀레의 꿈 고흐의 열정
픽사 애니메이션 30주년 특별전
마르크샤갈 특별전 - 영혼의 정원
키스해링전 - 모두를 위한 예술을 꿈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