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튜더스] [나 다니엘 블레이크] [철의 여인]등의 미드나 영화로 영국 역사나 현대 사회에 관심이 있는 편이었는데 이 콘텐츠로 좀 더 자세하게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어요! 영국 현대 생활상이나 문제를 잘 알 수 있는 켄 로치 감독의 영화를 좋아하는데 이 콘텐츠에서도 언급되서 반가웠습니다! 영국 복지 체계를 어떻게 세웠고, 어떤 과정을 통해 서서히 무너져 갔는지.. 유럽연합 탈퇴가 어떤 영향을 주었는지 영국의 역사는 물론 현 주소에 대해서도 잘 알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습니다! 핵심인 내셔널 갤러리, 영국 박물관 외 다양한 콘텐츠들의 퀄리티가 좋아서 올패스로 들어볼만 한 것 같아요!
영국이 웨일즈, 스코틀랜드… 등 4개 국가(?)들의 연합 형태로 존재 한다는 것은 알았지만, 어쩌다가 지금의 영국이 되었는지 그 자세한 역사에 대해 알지 못했는데 영국에 역사를 경제와 정치릉 통해 설명해 주신 덕분에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모든 콘텐츠는 저장해야 볼 수 있어요. 해외에서는 인터넷이 잘 안 될 수 있으니, 미리 구매하고 다운로드 해 두세요!
30대 중반에 늦깎이로 케임브리지대학교로 유학을 떠나 석사와 박사학위를 따느라 6년 간 거주했습니다.
대학교에서 국제정치학을 강의하며 대중과 호흡하고자 2020년 7월 <하룻밤에 읽는 영국사>를 출간했습니다.
30대의 열정을 쏟아부으며 함께 한 애증의 도시 케임브리지와의 인연을 소중하게 간직합니다.
제 삶의 일부가 되었던 영국 생활을 여러분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주간 팟캐스팅 '안쌤의유로톡'을 제작하고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