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이야기거리가 재미있네요. 다만 건물이나 거리에 대해 자세한 설명은 적은 편이라 조금 아쉬웠어요. 설명하는 목소리나 톤 같은게 듣기 편안하고 좋은데, 편집점이 좀 이상해서 처음에 폰 연결이 끊겼나했네요. 말하다가 뚝 끊기는 지점이 몇군데 있었어요. 그래도 오디오 들으며 다니니 가이드 투어하는 것 같아 좋아요.
시간 제약없이 개인 일정에 맞춰 여행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숙소에서 미리 완전히 다 들은 후 구경 다니며 오디오 가이드를 참고하는게 좋을것같아요. 아무래도 관광지라 밖에선 어수선하고 집중하기가 어려워요. 전망대 가는길에 플라맹코 공연하는 바 같은곳들이 꽤 많이 있어요. 공연보고 전망대가서 노을지는 풍광을 만끽했습니다. 전망대에서 내려오는길에 본 알바이신 거리는 굉장히 이국적이었어요.
1차 업데이트가 완료되었습니다. 훨씬 더 풍부해진 콘텐츠로 만나보세요.
모든 콘텐츠는 저장해야 볼 수 있어요. 해외에서는 인터넷이 잘 안 될 수 있으니, 미리 구매하고 다운로드 해 두세요!
그라나다에 오신 여러분 정-말 환영합니다.
그라나다는 스페인 남부 지방인 안달루시아에 속해있는 도시입니다.
안달루시아에는 그라나다 세비야 말라가 코르도바 같은 도시들이 속해있는데요.
바르셀로나나 마드리드같은 대도시도 좋지만 진짜 스페인을 느끼고 싶다면,
스페인 남부 지방인 안달루시아를 와야죠
우리가 스페인여행하면서 본 투우라던가 플라멩코, 타파스 같은 스페인의 독특한 문화들이
모두 스페인 남쪽지방인 안달루시아 주에서 시작되었거든요.
그중에서도 이곳 그라나다는 안달루시아 주에 있는 도시들중 가장 이슬람 색채가 짙게 베어있는 도시입니다. 어? 난 분명 유럽을 여행왔는데 여기가 유럽인지 모로코인지 잘 모르겠는 그런 도시가 바로 그라나다 인데요. 그래서 지금도 아랍인들이 만든 건축물중 가장 아름다운 건축물이라는 알함브라 궁전이 이곳 그라나다에 남아있습니다.
그렇다보니 그라나다에 오시면 무조건 봐야하는게 알함브라궁전이지만
알함브라 궁전 만큼이나 매력적인 곳이 또 그라나다 시내거든요.
하지만 한국인 투어도 얼마없고 그렇다보니 많은분들이 그라나다 오셔서 알함브라만 보고 그라나다 시내는 제대로 못보시고 가는게 마음에 걸려서 이 투어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그라나다는 저에겐 아주 특별한곳이기도 합니다. 왜냐면 제가 스페인에 살러왔을때 처음으로 거주했던 동네가 바로 이곳이거든요. 제가 애정을 갖고 거주했던 도시를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자니 너무 기쁘네요.
오늘 저와 함께 다니면 그라나다 시내 구석구석을 재미있게 둘러보실수있으실거에요
그럼 스페인 매력의 끝판왕인 그라나다 시내 구석구석을 함께 다닐 준비가 되셨나요?
준비가 되셨으면 이제 출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투어는 그라나다시내에서 시작하고 사크로몬테 초입까지 걸어갔다 내려오는 코스입니다. 한 3시간에서 4시간 정도 소요될 예정이에요. 걷는 시간이 제법 많으니 운동화를 꼭 착용해주세요!
그리고 미리듣기 부분이 충분히 많습니다. 현장에서는 다소 긴 내용들이 많아서 여행 전과 후로 미리듣기를 충분히 들으시고 여행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그럼 이제 루트를 알아볼까요?
오늘 투어의 루트를 살펴보자면 먼저 투어의 첫 시작은 가톨릭의 수호자라 할 수 있는 이사벨 여왕의 자취가 남아있는 대성당에서부터 시작할 거예요 그다음 대성당 주변의 중요한 곳들을 살펴본 뒤 아랍 느낌이 나는 시장을 함께 방문해 볼 거고요 그 다음에는 이곳이 모로코인지 스페인인지 헷갈릴 정도로 이국적인 알바이신 지역의 거리를 산책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알함브라 궁전의 내부도 아름답지만, 알함브라 궁전 맞은편에 있는 산니콜라스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알함브라 궁전의 모습도 그만큼 아름답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 투어에서는 산니콜라스 전망대와 그 주변에 숨겨진 곳들도 함께 담았습니다. 산니콜라스 전망대에서 알함브라 궁전을 배경을 멋진사진도 마음껏 찍으시고요
그후 저희는 알함브라 궁전의 외관을 밑에서 감상하며 슬픔의 산책길을 걸어 갈 거고요 마지막에는 흥미로운 전설을 품고있는 카스트릴의 집에 멈춰서서 그곳의 전설을 함께 들어보면서 투어는 마무리가 됩니다.
오늘 루트를 한눈에 보실수 있게 지도에 오늘 우리가 갈 장소들을 표시를 해두었으니 한번 봐주세요. 이렇게 루트를 한번 보고 시내투어를 하신다면 여행하시기가 더 수월하실거에요.
그리고 미리듣기 부분들은요 현장에서 듣기에는 좀 다소 긴 내용들이라 투어전 한국에서 미리듣거나 비행기나 숙소에서 미리 들으시면 좋으실 거예요 미리듣기에 있는 내용을 다듣고 제 투어를 들으면 내용의 이해가 더 깊어지기 때문에 투어 전에 못들으신분들은 투어 후에라도 꼭 들어주세요.
알함브라 궁전에 가려진 그라나다 도시의 아름다움을 느끼실 수 있도록 정성스럽게 준비하였으니, 그라나다에 오신 분이라면 무.조.건. 저와 함께 여행해보아요.
안녕하세요?
스페인 역사 부문 베스트셀러 <유럽의 첫 번째 태양, 스페인>, <한권으로 읽는 스페인 근현대사> 의 저자 서희석입니다.
가톨릭 문화와 이슬람 문화가 공존하는 신비로운 이 나라에 반해 정착한 지 10년이 흘렀습니다.
2015년 친구이자 역사학도인 안토니오 팔마와 함께 스페인 역사책 '유럽의 첫 번째 태양, 스페인'을 집필하였고 2018에는 '한권으로 읽는 스페인 근현대사'를 출간 하였습니다.
또한 스페인 국제 안달루시아 대학원에서 국제관계학 석사 학위를 취득하면서, 스페인을 중심으로 한 현대사 및 국제 관계에 대한 지식도 쌓을 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스페인의 고대사부터 현대사까지 책을 쓰고 공부하면서 얻게 된 지식과 10년 간 스페인에서 지내며 경험하고 알게된 이야기를 여행자분들께 직접 들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