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도시를 이해하기 위해서 대학 투어를 종종 하긴 했어요. 대만은 짧은 일정이라 대만대를 가 본 건 아니지만 올패스로 들은 대만대학교 투어 덕에 마치 가본 것 처럼 듣고 느낄 수 있었어요!
모든 콘텐츠는 저장해야 볼 수 있어요. 해외에서는 인터넷이 잘 안 될 수 있으니, 미리 구매하고 다운로드 해 두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대만 5년차 유학생이자 블로거인 유멜리라고 합니다.
제가 대만에 처음 오게 된 건 2013년 여름이었어요. 그 때까지만 해도 대만이 방송에서 소개되기 전이라 그저 생소한 나라한 나라 중 하나였죠. 저렴한 비행기값에 한국과 가깝다는 단순한 이유 하나만으로 대만으로 여행을 온 거였는데, 막상 도착해 보니 제가 생각했던 도시의 이미지와는 너무 다르더라구요. 유난히 푸르렀던 하늘과 골목골목 보석같은 숨은 공간들이 절 마주했고, 무엇보다대만사람들의 성숙한 시민의식과 친절함이 좋았어요. 그렇게 저는 원래 계획했던 2박 3일의 일정을 6박 7일로 바꿨을 만큼 대만에 푹 빠져버렸답니다. 그리고 지금은 이렇듯 대학원까지 진학해서 5년이 넘는 시간 시간동안 대만에서 살게 되었네요.
대만은 다른 여행지들과는 다르게 유명한 관광지들만 찍고 다니면 그만의 매력을 찾기가 힘들어요. 좀 더 여유를 가지고 천천히 둘러보신다면 여러분도 분명히 대만을 좋아하시게 되실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