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무교인으로 무거운 내용의 산티아고 순례길 소개 보단 어떠한곳인지 알고싶었는데 첫마디부터 재치있는 소개로 마음편하게 들었어요 순례길 잘 다녀오겠습니다 부엔까미노!
모든 콘텐츠는 저장해야 볼 수 있어요. 해외에서는 인터넷이 잘 안 될 수 있으니, 미리 구매하고 다운로드 해 두세요!
안녕하세요, 여행 작가와 방송 작가 그리고 유튜버 LHAMO로 활동하고 있는 정효정 (라모)입니다.
20대부터 혼자 해외에 나가기 시작하며 지금까지 총 40여 개국을 여행하거나 혹은 직접 살아보기도 했어요.
산티아고 순례길은 2015년 가을 처음 걸었고, 2016년 여행 에세이 <남자찾아 산티아고>를 출판했으며, 그 후 한겨레 테마 여행 동행 강사로 산티아고를 걷길 원하는 분들과 함께 갔습니다.
라틴어 격언에는 "solvitur ambulando (it is solved by walking" 이란 말이 있습니다. 걷다보면 해결된다는 뜻인데요, 산티아고 순례길은 질문을 던지고 대답으로 향해 가는 길을 뜻합니다.
꼭 답을 찾지 않아도 복잡한 현실에서 잠시 "off"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는 것만으로도 산티아고 순례길은 인생의 선물이 되죠.
이 오디오 가이드를 통해 산티아고 순례길의 모든 것을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