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로 이 분 미술사와 역사 공부하신 분이신가요? 마드리드 있는 4일 동안 매일 미술관만 갔는데 프라도 오디오 투어보다 훨씬 전문적이고 좋았어요. 프라도 투어는 책 읽는 느낌이었는데 이 분은 정말 자기 말 하는 것 같아 훨씬 집중해서 들을 수 있었어요. 미술관에서 작품보다가 우연히 미국에서 미술관 큐레이터하시는 분을 만났는데 제가 오디오 투어 내용을 말해주자 상당히 전문적이라며 놀라워 하시더라구요. 특히 작품 세세한 부분과 함께 그 배경, 시대적 상황, 미술사적 의의까지 자연스럽게 엮어서 말하는 것이 정말 재미있었고 즐거웠어요! 마드리드에서 시간이 부족해 미술관 1개를 봐야 한다면 티센을 추천드려요. 강력한 한방은 없지만 잔잔하게 시간여행을 하는 듯한 느낌이 드는 미술관이에요. 강력한 한방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프라도나 소피아 추천드리구요. 아트샵은 티센이 제일 좋습니다.
우와~ 어찌 이리도 자세하게 그림을 잘 읽어주실 수 있나요? 그림에 대한 전문적 지식과 더불어 심리적 묘사, 역사적 배경을 함께 설명해 주시니 정말 이해하기가 쉬웠습니다. 미술관에서 보낸 5시간이 전혀 지루하지 않았습니다. 처음에는 1층을 2층으로 알고 좀 헤매긴 했지만, 2층부터 오디오를 들으면서 즐겁게 관람했습니다. 몇몇 그림의 위치가 달라서 찾느라 시간이 좀 걸렸지만 그 또한 재미있었습니다. 참고로 6번방 엘 그레코의 수테고지는 11방에 있었고, 몇몇 작품도 위치가 다른 곳에 있었지만 잘 찾아서 보았지만 프란시스코 데 고야의 “ 페르난도” 작품은 리무브 되었는지 아쉽게도 못 찾았어요. ㅠ( 5월 4일 2024년 방문.) 티센 보르네미사 미술관에 가실 계획이라면 꼭 구매하셔서 가시기를 추천합니다. 여러분의 여행이 한결 업그레이드될 겁니다.
모든 콘텐츠는 저장해야 볼 수 있어요. 해외에서는 인터넷이 잘 안 될 수 있으니, 미리 구매하고 다운로드 해 두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