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일 : 2024년 1월 6일 소요시간 : 14시 - 17시 (3시간 소요) - 실제 투어 진행은 2시간정도 소요된 것 같습니다. 🙌 좋았던 점 예술의 도시 피렌체라고들 하는데, 어떻게 구경을 해야할지 막막했습니다. 가이드를 무겁게 오랫동안 듣고 싶지는 않았고, 라이트한 걸 듣고 싶었는데요. 이 가이드가 딱 맞았습니다. 안내된대로 다니니 경로도 서로 가까워서 도보로 적당했습니다. 👍 이런 분들께 추천해요! 가볍게 피렌체 시내를 산책하며 소소한 이야기를 듣기 좋은 가이드입니다. 장소에 대한 이야기를 깊이 있게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해당 장소에 대한 가이드를 별도로 구매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인터넷에 나와있는 정보라 깊이가 너무 부족하다는 리뷰도 있었는데요. 이 리뷰 덕분에 어느정도 마음의 준비를 해서인지 크게 신경쓰이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엄청난 깊이가 있는건 아니지만, 지인들에게 이야기 해주기는 충분했습니다. 매번 설명을 찾아서 이토록 멋진 풍경 앞 핸드폰에 고개를 박고 읽는 것보다 눈으로 감상하며 이야기를 듣는 것 자체로 개인적으로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Tip. 저도 가이드님 말씀처럼 미켈란젤로 언덕이 가장 좋았습니다. 올라가는 길에는 화장실, 마트가 없으니 미리 준비하고 올라가세요. 아 참 그리고 버스표 끊는 기계도 없어요. 편하게 돌아기위해서 오실때 티켓 하나 더 챙겨오시길 추천드립니다. (신용카드가 안될때가 있어요) 미켈란젤로 언덕은 밤에 한번, 낮에 한번 가보시길 추천드려요. 풍경이 너무 이뻐요🫶
피렌체 여행하는데 가이드북이 도움 많이 됐습니다. 감사합니다.
모든 콘텐츠는 저장해야 볼 수 있어요. 해외에서는 인터넷이 잘 안 될 수 있으니, 미리 구매하고 다운로드 해 두세요!
이탈리아 와인전문가 스텔라 소믈리에
첫 유럽여행지였던 이탈리아에 반해 무작정 퇴사하고 이탈리아에 눌러살고 있는 스텔라에요!
365일 현지를 즐기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이 맛있게 먹고 마시는 것이라 생각해서 이탈리아 와인을 공부한 것이 어느새 직업이 되었어요! 지금은 이탈리아의 르네상스의 도시 피렌체에서 여러 공부를 하면서 여행자분들이 이탈리아를 좀 더 사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를 알리고 있습니다.
알고 먹었을 때 더 맛있고 더 큰 추억이 되는 이탈리아 현지 즐기기를 스텔라쏨과 함께 느껴보시는 거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