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콘텐츠는 저장해야 볼 수 있어요. 해외에서는 인터넷이 잘 안 될 수 있으니, 미리 구매하고 다운로드 해 두세요!
봉쥬흐! 안녕하세요 저는 오늘 여러분들의 가이드를 맡은 박예은(먕갱)입니다.
오늘 함께 여행할 장소는 보르도, 프랑스 남서부에 위치한 항구도시입니다.
물이라는 단어 '오(Eaux)'에 옆이라는 뜻의 '보르드(bord)'가 합쳐져 '물 옆의 도시'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죠.
중세 시대 역사 지구가 잘 보전되어 있어 문화유산으로 지정되기도 한 보르도는 멋진 외관의 건물과 와인 양조장, 가론(Garonne)강 등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어우러진 매력적인 도시입니다.
특별히 보르도 시내는 차량 통행을 제한한 구역도, 맛있는 식당과 빵집, 카페도 많아 걸으면서 즐기기 정말 좋은 도시이기도 합니다.
오늘 함께할 저는, 세상 곳곳의 ‘원조 맛집’을 찾아 교환학생 6개월 동안 13개국 약 27개 도시를 여행했습니다.
와인과 까눌레를 찾아 보르도에 방문했다가 맛과 낭만으로 가득한 이 도시에 사랑에 빠져버렸는데요, 음식과 여행이 있는 예능 피디를 꿈꾸고 있는 만큼, 보르도에 음식과 와인, 역사를 곁들여 준비했습니다.
투어가 끝날 때쯤엔, 마음과 몸의 양식 모두 풍성히 채워가실 수 있을거예요.
누구보다 재미있고 유익하게 보르도를 즐기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 참, 보르도 여행하기 전에 체크하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와인의 도시 보르도인 만큼! 따로 방문하고자 하시는 와이너리가 있으시다면, 미리 예약해 주세요. 인기 많은 와이너리의 경우에는 예약이 금방 다 차버리니, 꼭꼭, 확인해 주세요. 와이너리에 따라 홈페이지 예약, 이메일 예약 등 방법도 다양합니다. 원하시는 곳에 맞춰 예약 진행해 주세요. 더불어 시간이 여유 있으시다면 샤또에서 숙박하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다만 교통이 좋지 않아 자동차가 있으실 때 숙박을 권합니다. 샤또를 소유했던 귀족들이 머물던 방에서 지내며 와인을 곁들이는 것은 정말 잊지 못할 시간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보르도 관광청에서도 와이너리 투어를 진행합니다.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보르도 와인을 만나실 수 있으니, 비교적 부담 없이 보르도 와인의 매력에 흠뻑 빠질 수 있을 거예요. 다만 날짜에 따라서 방문하는 지역과 예약 가능 여부가 다르니 이 역시 미리 확인하시고 예약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럼, 맛과 멋으로 가득한 낭만의 도시 보르도, 함께 흠뻑 빠지실 준비 되셨나요? 맛있는 음식과 디저트, 그리고 와인으로 배를 가득 채우실 준비 되셨나요?
그럼, 낭만의 도시 보르도를 만나보시죠!
보르도로 향하신 여러분 어떤 이유에서 보르도를 선택하셨나요?
많고 많은 나라 중 왜 하필 프랑스 그리고 보르도에 가야 할까요?
와인? 보르도를 방문하는 주된 이유 중 하나입니다.
그런데 보르도의 도심 347개 건물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와인도 좋지만 와인만 알고 가기엔 아쉬운 게 너무 많습니다.
그만큼 다양한 매력을 지닌 도시이고요. 그래서인지 프랑스 여행을 고민하는 친구에게 망설이지 않고 추천하는 도시 바로 보르도입니다.
다시 갈 마음을 굳게 먹고 있는 곳 역시 보르도고요.
서슴없이 추천하고 다시 돌아갈 날만을 기대하고 있는 이유 다 보르도가 여행하기 참 좋은 도시여서입니다.
먼저 기대하고 계시는 유럽 감성, 프랑스 감성 가득한 도시입니다.
다양한 유럽 국가들 제가 다 돌아다녀 봤거든요. 근데 우리가 생각하는 그 감성 느끼기 아무래도 쉽지 않습니다.
그런데 보르도는 스치는 풍경마다 감탄을 연발하게 되고 저절로 사진과 영상으로 계속 기록하게 되더라고요.
중세 시대 역사 지구가 매우 잘 보존돼 있어서 건물 외관이 상당히 볼 만합니다.
그렇지만 시설은 상당히 현대적이에요. 높이가 높은 건축물이 거의 없고 길이 시원하게 잘 뚫려 있어서 걸을 맛 나는 도시이기도 합니다.
돌아다닐 구 도심이 큰 길보다는 골목길 위주여서 차들이 별로 없어 돌아다니기도 편하고요.
하다못해 가로등도 예쁜 도시가 바로 보르도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실제로 보르도 구시가지는 2007년 세계 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어요.
이곳에서 18세기 고전주의와 신고전주의 건축 양식이 현대와 어우러진 모습을 직접 보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 보르도의 건물 대부분은 16-19세기에 지어진 것이며 보존 가치가 높은 18세기 건축물도 많습니다.
또한 로마 시대 궁전이나 원형 극장과 같은 고대 유적이나 11세기에 지어진 보르도 성당 등 다양한 문화적 유산을 가지고 있는 도시입니다.
보르도를 가야 하는 두 번째 이유 바로 바로 여행하기 좋은 도시이기 때문입니다.
파리에서 TGV를 타고 2시간에서 3시간 정도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몽파르나스나 샤를 드골역에서도 탈 수 있어요. 보르도 공항도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이제 공항으로 방문을 했었는데요.
공항이 조금 작은 편이지만 도심과 가까워 이동하기가 편합니다.
그래서 만약 유럽 다른 나라나 다른 도시에서 오셨다면 공항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보르도가 여행하기 좋은 도시인 또 다른 이유가 있는데요.
방문이 편한 것과 더불어 보르도는 여행하기 정말 좋은 다양한 요소들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당연히 대도시인 파리보다는 덜 붐벼서 여유를 즐길 수도 있고요.
볼거리 즐길거리가 많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거리만 산책해도 강과 정원, 그리고 와이너리에서는 포도밭이 항상 저희에게 힐링을 선물해 줄 거예요.
다양한 참여형 전시가 준비된 보르도 와인 박물관, 손꼽히게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물의 거울, 다양한 미식 재료를 쉽게 구경하고 구매할 수 있는 쇼핑 거리까지 풍성한 즐길거리가 준비돼 있습니다.
보르도를 가야 하는 마지막 세 번째 이유 바로 바로 입이 즐거운 도시이기 때문입니다.
어딜 가든 음식이 맛없으면 참 재미가 없어지잖아요.
그런데 보르도는 정말 입이 즐거운 도시였습니다.
세계적으로 너무너무 유명한 보르도 와인을 정말 너무나도 쉽게 바로 마음껏 만나보실 수 있는 건 물론이고 보르도에서 시작된 까눌레부터 다양한 종류의 디저트와 빵 그리고 치즈와 향신료를 정말 쉽게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특별히 추천하고 싶은 것은 보르도 와인과 곁들인 든든한 점심 식사인데요.
파리보다 저렴하지만 더 알차게 3코스 식사 경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보르도 칭찬하느라 입이 다 아픈데요. 기대보다 더 아름다울 도시입니다.
기대 잔뜩 가져 주세요.
다만 추천드리고 싶은 것은 여러 장소를 바쁘게 돌아다니기보다는 그저 맛있는 음식을 먹고 자연을 보며 힐링하고 때로는 노천카페에서 여행을 기록하거나 새로운 미식 경험도 도전해 보는 비슷하지만 조금은 늘어지는 여행, 맛과 멋에 제대로 취해버리시는 여행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 바로 투어를 경험해보고
첫 후기를 작성해 보세요!
교환학생 기간 동안 약 13개국 27도시를 여행하며 수많은 '원조 맛집'을 돌아다녔어요.
음식과 여행이 담긴 예능 피디를 꿈꾸고 있는 만큼,
누구보다 재미있고 쉽게 다양한 이야기를 전달할 자신이 있어요
꿈꿨던 그 곳에 도착한 당신의 여행이 조금 더 풍성하고 아름답도록,
가이드 먕갱이 도와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