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에서 예쁜 건축투어를 쉽게 따라가며 할 수 있어 좋았어요
모든 콘텐츠는 저장해야 볼 수 있어요. 해외에서는 인터넷이 잘 안 될 수 있으니, 미리 구매하고 다운로드 해 두세요!
Hola.
<바르셀로나 맞수 열전 : 가우디의 스승 몬타네르 건축 투어>를 함께 걸을 여행하는 이모야입니다. 우선 함께 가게 된 저를 소개해 드릴게요. 통성명은 해야 하니까 잠시만요.
다시 정식으로 인사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태어나길 미친 결단력과 행동력에 죽일 놈의 방랑벽까지 DNA에 장착하고 태어난 이모야입니다. 첫 직장을 다니던 10여 년 동안은 가방 안에 언제나 여권을 가지고 다닐 정도였거든요. 아무런 말 없이 잘 출근해 놓고, 퇴근 무렵 “면세점서 뭐 살 거 있어?” 하고 전화하면 저희 엄마는 “아~ 얘 또 월요일 퇴근하고나 보는구나!” 할 정도였죠. 그냥 비행기 할인만 하면 결제하고 있던 나. 나이 먹은 지금이라고 별반 다르지 않긴 해요. 런던 갈 땐 2주 후 비행기, 로마는 바로 그 주 주말에 출발, 이랬답니다.
뮤지컬, 발레 같은 공연보는 거 좋아하고, 한복, 퀼트같이 쪼물딱거리는 거 좋아하고, 뒹굴거리며 책 읽는 것도 좋아하고 여행은 뭐 두 말이 필요 없죠. 그리고 혼자 노는 것이 편한 1인입니다. 여러 잡다한 것들 집적대고 있다가, 내 이름 석 자를 새긴 책이 가지고 싶어 다른 작가님들과 함께 엔솔로지 하나 내어놓았고요. 투어라이브 <엄마와 아이가 함께 떠나는 파리 인문학 여행, 그 준비부터 꿀팁까지>의 가이드입니다. 지금은 꼬맹이들과 그동안 함께 여행한 이야기를 내어놓으려 준비하고 있어요. 여행 이야기 풀기 전에 이렇게 여러분들과 먼저 만나 뵙게 되었네요.
스페인은 도시마다 대표하는 것이 딱딱 떠오는 곳인데요. 그럼, 함께 떠올려 볼까요?
세비야.. 투우와 플라멩코
산티아고.. 순례길
그라나다.. 알람브라
마드리드.. 프라도미술관
그리고 바르셀로나.. 아마도 8할.. 아니 9할은 가우디를 떠올리셨을 거예요. 지금 다들 뜨끔하시죠? 저도 바르셀로나에서 가우디 건축물만 주야장천 돌았던 기억이 있거든요.
그러나 바르셀로나에는 가우디만 있는 것이 아니랍니다. 바르셀로나를 거닐다 보면 정말 독특한 건축물들을 쉽게 만나게 되실텐데요. 독특하고 예쁘다해서 이 전부가 가우디는 아니에요. 아니 이런 걸 만든 또 다른 사람이 있다고? 놀랍지 않나요? 오늘은 가우디와 쌍벽을 이루는 맞수이자 그의 스승인 루이스 도메네크 이 몬타네르를 따라가 볼게요.
이야기와 장소들에 대한 사진을 마구마구 넣어 놓았으니, 제가 “사진을 봐주세요” 말씀드리면 사진도 꼭! 같이 봐주세요. 곰손 더하기 똥손으로 저, 정말 열심히 작업했어요.
왜 남들 다하는 바르셀로나의 대표 가우디가 아닌 그의 맞수이자 스승인 몬타네르일까요? 이래서 나는 몬타네르 건축 투어를 하기로 했다! 몬타네르 건축 투어의 매력을 들려 드릴게요.
첫 번째, 바르셀로나를 대표하는 두 천재 건축가 몬타네르와 가우디를 만날 수 있는 시간이에요. 카탈루냐 모더니즘의 양대 산맥 스승 몬타네르와 제자 가우디의 역작들을 만나볼 수 있어요. 비슷한 시기에 서로가 영향을 주고받은 두 사람이기 때문에 작품들 속에서도 서로를 찾아볼 수 있기도 하고요. 몬타네르를 따라가는 길에 가우디와 비교하는 재미를 느끼실 수 있어요.
두 번째, 유네스코세계문화유산을 한 번에 만나볼 기회예요. 바르셀로나에는 정말 많은 세계문화유산이 있다는 걸 아실 거예요. 그리고 그 대부분이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카사 바트요, 구엘 공원 등 가우디라는 것을 떠올리셨을 거 같은데요. 오늘의 주인공 몬타네르도 유네스코세계문화유산을 가지고 있다는 거 아시나요? 오늘 걷는 이 길에서도 무려 3개나 만나볼 수 있어요. 카탈루냐 음악당, 산트파우병원 그리고 잘 알려지지 않은 호텔 카사 푸스터랍니다.
세 번째, 나만의 속도로, 스페인 대표 간식 추로스와 함께 걸으며 먹으며 느낄 수 있는 한방 여행으로 초대합니다. 오늘 투어에서 현지인 맛집도 살짝 공유해 드릴게요. 오랜 맛집과 작지만 떠오르는 신상 맛집 모두모두 알려 드릴게요. 추로스 받고 뭘 좋아할 지 몰라 다 준비한 식당가도 살짝 귀띔해 드릴 거고요. 당연히 여기도 현지인 추천이랍니다. 몬타네르 건축 투어와 함께 바르셀로나의 맛과 멋을 한 번에 잡아보세요.
학원 대신 조카녀석들과 미술 관람, 공연보기 그리고 여행하는 이모야입니다.
미친 결단력과 행동력에 죽일 놈의 방랑벽을 DNA에 장착하고 태어난 이모야.
뮤지컬, 발레, 연극, 오페라, 미술, 여행 그리고 책을 좋아하고 혼자 노는 것이 편한 1인입니다.
그리고 혼자노는 것보다 조카녀석들과 함께 노는 것을 더 좋아하는 이모야입니다.
오늘도 아이들과 함께 보고 느끼고 부대끼며 여행하고
그것들을 두고두고 곱씹으면서 아이들과 뒹글거리는 것이 행복입니다.
이와같은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이모야와 함께 준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