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가이드 투어를 들으면서 팔마 시내를 돌아다니니까 너무 알찼어요 일단 가이드님이 짜준 루트가 너무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중간에 아이스크림까지 먹으면서 쉴수있는 시간까지 주시는 센스가 💕너무 맘에 들었어요 빡세지 않아서 좋았고 설명 하나 하나 너무 좋았습니다 완전 추천
언니랑 마요르카 여행하는데 둘 다 대문자P라 아무 계획 없이 왔다가 지인 추천으로 투어라이브 듣게 됐어요~~ 가이드님이 너무 설명을 잘 해주셔서 아주 편하게 돌아다녔습니당 ㅎㅎ 아무 지식없이 돌아다니는거랑은 차원이 다르네요 덕분에 알차게 여행 했어요 !! 👍🏻👍🏻👍🏻
모든 콘텐츠는 저장해야 볼 수 있어요. 해외에서는 인터넷이 잘 안 될 수 있으니, 미리 구매하고 다운로드 해 두세요!
¡Hola! 안녕하세요, 여러분. 반갑습니다. 여행 크리에이터 하루입니다. 저는 스페인에 거주한 지 10년이 되었는데요. 그동안 유럽의 많은 도시를 여행하며 특별히 사랑하게 된 곳이 있어요. 바로, 제가 거의 매년 방문하는 여행지, 마요르카입니다.
지중해의 그림 같은 에메랄드빛 해변과 다양한 액티비티를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즐기고 싶다면, 마요르카만큼 완벽한 곳은 없을 것 같은데요.
스페인 왕실에서도 여름휴가를 보내러 마요르카에 매년 방문하는 것, 알고 계셨나요?
이처럼 마요르카는 저뿐만이 아니라 많은 유럽인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매력적인 휴양지예요.
그런 마요르카섬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곳이 있어요. 마요르카의 경제 문화 관광의 중심지인 팔마 데 마요르카입니다.
마드리드나 바르셀로나 같은 대도시와는 다른 여유로운 휴가를 즐기기 위한 매력뿐만이 아니라 골목골목에서 중세 시대의 유럽 감성을 제대로 느낄 수 있어요.
여유로운 휴가를 즐기시면서도 꼭 보셔야 하는 중요한 장소들을 놓치고 싶지 않으신 분들을 위해 효율적인 동선과 흥미로운 설명을 곁들인 투어를 준비했어요. 여러분들이 팔마 데 마요르카에서 잊지 못할 기억을 남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와 함께하는 팔마 데 마요르카 시내 워킹 투어, 지금 시작할게요!
투어를 시작하기 전에 팔마 데 마요르카에 대한 역사를 간단하게 설명드려볼게요.
팔마 데 마요르카 하면 휴양지라고만 생각하실 수 있어요. 하지만 사실은 수천 년의 역사를 간직한 도시예요. 기원전 6000년경의 구석기 시대부터 사람이 거주한 흔적이 발견되었다고 해요. 정말 생각보다 역사가 긴 도시이지요?
이렇게 오래전부터 사람이 거주했던 팔마에 정식으로 이름이 생기기 시작한 것은 기원전 123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팔마는 야자수라는 뜻이에요. 당시 로마 제국이 이 지역을 정복하면서 팔마리아라는 이름을 붙인 것이 이 도시의 시작이었죠. 로마 시대부터 팔마는 지중해 무역의 중요한 거점으로 성장하기 시작했어요.
로마의 지배하에 있던 팔마가 한 번에 스페인의 도시가 된 건 아니었어요. 10세기에는 북아프리카에서 온 무어인들이 이곳을 정복하면서 이슬람 문화가 퍼졌어요. 그 시기에 도시가 크게 발전했고, 수로와 정원 같은 건축 기술도 도입됐어요. 지금도 팔마에서 그 흔적을 찾아볼 수 있어요.
300여년 간 이슬람 문화권 아래 있던 팔마는 1229년 아라곤 왕국의 스페인어로는 하이메 1세인 자우메 1세가 마요르카를 정복했을 때 아라곤 왕국에 편입되었어요. 그 후에 자우메 1세가 두 아들에게 자신의 왕국을 둘로 나누어 줍니다. 차남인 자우메 2세가 마요르카와 발레아레스 제도 그리고 남프랑스의 일부분을 물려받아 마요르카는 독립적인 왕국이 되었어요. 그렇게 약 70년 동안 독립된 왕국으로 유지되다가 14세기에 페드로 4세가 아라곤 왕국에 완전히 병합시킵니다. 그리고 15세기 말 아라곤 왕국과 카스티야 왕국이 스페인 왕국으로 통합되며 그 때부터 스페인의 마요르카가 된거죠. 마요르카 왕국의 마지막 왕이었던 자우메 3세의 무덤은 팔마의 랜드마크인 팔마 대성당에서 만나실 수 있어요.
이런 혼란스러운 역사 속에서도 중세 시대 동안 팔마는 해상 무역의 중심지로 번영했고, 상인과 귀족들이 세운 아름다운 저택들이 지금도 도시 곳곳에 남아 있어요.
오늘날 팔마 데 마요르카는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도시예요. 로마 시대, 이슬람 시대, 중세 시대를 거치면서 쌓인 역사적 흔적들이 그대로 남아 있고, 그 위에 현대적인 감각이 더해져 더욱 특별한 분위기를 만들어내는 곳이에요.
이제 팔마의 거리 곳곳을 걸으며, 직접 그 역사를 느껴보세요!
여행 크리에이터 하루입니다!
스페인어 배우는 재미에 푹 빠져 어느새 스페인에서 살게 된 지 10년이 되었어요. 그동안 이곳저곳을 여행하며 스페인에 대한 사랑이 더욱 깊어졌고, 그 경험과 추억을 여러분과 나누고 싶어요.
저는 가본 곳을 다시 가는 것보다 새로운 곳을 경험하는 걸 좋아하는 편이에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년 꼭 방문하는 곳이 바로 마요르카입니다. 언제 가도 여전히 아름답고 매력적인 휴양지라, 다시 가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드는 특별한 곳인 마요르카를 여러분께 소개해드리고 싶어요.
스페인의 즐거운 여행 한 페이지, 저와 함께 채워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