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가 없었다면 감도 잡지 못한채 그냥 둘러보고 나왔을텐데 배경 지식을 알고 보니 제대로 배운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알함카 2세의 모스크 증축과 미흐랍이 같은 건지 몰라서 이 부분에서 많이 헷갈렸어요ㅜㅜ 듣기 편한 목소리라서 너무 좋았습니다 다만 여기에 나오는 이름들이 낯설다 보니 스크립트가 있으면 더 좋을거 같아요
설명 중 나오는 5번인가? 증축 부분은 어디인지 잘 모르겠더라고요... 딱 어느 포인트가 아니라 전반적인 구역인건데 처음엔 그걸 감 잡지 못해서 헤맸습니다. 그러다 6번부분부터는 감 잡고 안내번호와 설명을 따라 잘 이동하였습니다. 설명이 없었으면 몰랐을 부분인데, 설명을 통해 이해한 부분 많습니다. 가성비 괜찮습니다.
모든 콘텐츠는 저장해야 볼 수 있어요. 해외에서는 인터넷이 잘 안 될 수 있으니, 미리 구매하고 다운로드 해 두세요!
안녕하세요, 최혜원 엘리나입니다. 제가 '엘리나'라는 이름을 좋아하고 계속해서 쓰는 이유는, 코르도바에서 엘리나로 불렸던 그 시간이 제 인생에서 가장 찬란하고 행복했던 시간이기 때문이에요. 아무것도 모르고 두려움과 걱정이 많았던 아시아 소녀를 두 팔 벌려 따뜻하게 안아주었던 코르도바는, 저에게 또 다른 고향 같은 존재랍니다. 이때의 기억 이후로 저는 더 넓은 세상 속으로 한 걸음, 한 걸음 힘찬 여행을 떠나고 있습니다 :)
수많은 별빛이 머리 위로 쏟아지던, 조명 아래의 로마교에서 바이올린 소리가 들려오던, 향긋한 꽃 냄새가 온 동네를 뒤덮던, 평온하고도 따스함이 가득한 도시 코르도바로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