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델베르크 전망대와 구시가지뿐만 아니라 전반적으로 두루두루 알 수 있어서 좋았어요. 특히 진짜 친구한테 듣는 얘기같이 입담도 그렇고 텐션이 저랑 비슷해서 듣기 편했던거 같아요. 자잘한 꿀템 추천까지..♥️
하이델베르크 가신 다면 꼭 미리 다운해서 듣고 가세요! 하이델베르크는 정보도 많이 없는데 이 오디오 하나로 식당, 기념품, 관광까지 다 했습니다! 날씨 기후 등 기본 정보도 알려주시고 간단한 독일 인사말도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전 슈니첼은 제 취향이 아니였고,, 철학자의 길은 꼭 뱀길로 가세요! 경치가 제일 예뻐요
모든 콘텐츠는 저장해야 볼 수 있어요. 해외에서는 인터넷이 잘 안 될 수 있으니, 미리 구매하고 다운로드 해 두세요!
Hallo!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여러분을 하이델베르크로 초대해 드릴 향이라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혹시 일생에서 유럽에서 한 달살이를 해볼 거라는 꿈을 가져보신 적 있을까요? 네, 저 역시도 스무 살에 그 꿈을 가지고 바로 실현하게 되었는데요. 제가 첫 해외 한 달살이를 한 곳이자, 제2의 마음 고향 그곳이 바로 독일이었습니다.
저는 한 달간 어학원을 다니며 정말 많은 도시를 여행했는데요, 그중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릴 하이델베르크가 저에겐 정말 인상 깊었던 것 같아요. 그럼, 왜 인상깊었냐 라고 궁금해하시겠죠. 저는 이 질문에 늘 딱 세 가지 키워드로 답하고 있습니다. 바로 낭만, 여유, 과거와 현재의 공존입니다. 여러분, 정말 이 세 단어만 들어도 벌써 설레지 않나요? 저는 벌써 하이델베르크에 있는 것만 같네요.
하이델베르크는 여러분이 방문하는 장소에 따라 정말 갖가지의 분위기가 있어요. 이 투어는 여러분들이 그곳에서 낭만과 여유, 과거로의 여행을 떠나시기 전 꼭 알고 가야 할 기초 지식을. 이를테면, 하이델베르크의 역사와 여행 시 필수준비물, 관광 명소뿐만 아니라 여러분의 인생샷을 위한 포토스팟까지 준비되어있는 투어입니다. 아, 그리고 여러분의 여행을 더욱 편리하게 해드릴 간단한 독일어 표현까지 가득가득 담았으니, 저와 끝까지 함께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 이제, 본격적인 하이델베르크 여행에 관한 여러 이야기를 들으실 준비 되셨을까요? 네. 좋습니다! 그럼, 지금 바로 떠나보겠습니다. Los geht’s!
00:00 시작
00:24 낭만
01:00 여유로움
01:44 과거와 현재의 공존
여러분 제가 앞서 하이델베르크를 어떻게 표현했는지 기억하시나요? 네. 맞습니다. 바로 낭만, 여유, 과거와 현재의 공존이었죠. 지금부터는 제가 하이델베르크에 이 키워드 하나하나를 붙인 이유랄까요. 도대체 하이델베르크에 어떤 매력 포인트가 있길래 나는 이곳을 여행하는가에 대한 답이 될 수 있는 부분을 설명해 드리려고 해요.
첫 번째로 낭만, 하이델베르크는 독일 낭만주의의 중심지로, 19세기 시인들과 예술가들에게 영감을 준 도시입니다. 특히 언덕 위에 위치한 하이델베르크 성에서 도시를 내려다보는 것은 고풍스러우면서도 낭만의 정수를 보여주고 있죠. 게다가 하이델베르크에는 필로소펜베크 (Philosophenweg)라 불리는 철학자의 길도 있는데요, 이곳에서 강바람을 맞으며 걸을 때, 누구라도 시인이 된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이곳들은 여러분께 조금 뒤보다 자세히 소개해 드릴 곳이기도 하죠.
자, 그렇다면 여유로움. 여러분들 우리는 정말 바쁘고 치열한 하루하루를 살고 있잖아요. 하지만 하이델베르크에서만큼은 잠시 일상을 내려놓고, 여유를 즐겨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하이델베르크에서 시간을 보내다 보면, 문득 여유로운 삶이 무엇인지 생각하게 되더라고요. 네카 강을 따라 산책하거나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 카페에서 느긋하게 커피를 즐기는 모습은 이 도시의 일상입니다. 또, 메인 거리에서는 쇼핑을 하며 시간을 보낼 수 있죠. 다시 말하지만, 여러분 여기서는 급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이델베르크에서 우리의 시간은 천천히 흐르고, 그 속에서 진정한 여유를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여러분 혹시, 하이델베르크 어디를 둘러봐도 시간이 멈춘 듯한 느낌이 드시나요? 하지만 그러면서도 하이델베르크가 단순히 과거에 머물러있기만 한 것 같진 않죠. 네 맞습니다. 이게 바로 하이델베르크의 매력이라고 볼 수 있죠. 하이델베르크는 과거와 현재가 손을 맞잡고 있는 곳입니다. 오랜 역사를 간직하는 건물들과 오늘날의 삶과 조화를 이루는 여러 특별한 공간들. 무려 1386년에 설립된 독일에서 가장 오래된 하이델베르크 대학과 구시가지의 오래된 골목길과 현대적인 상점, 카페, 갤러리가 어우러진 모습이 하이델베르크의 매력을 한층 더 높여주고 있음이 느껴지시나요?
이처럼 하이델베르크는 단순한 여행지를 넘어서, 낭만을 꿈꾸고 여유를 느끼게 하며, 과거와 현재의 이야기를 동시에 들려주는 도시입니다. 다음 트랙에서는 하이델베르크 기본 정보를 통해 도시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를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