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라가에 대한 설명도 너무 잘해주셨는데 맛집 지도부터 노션 템플릿까지 공유 해주셔서 여행 계획 세우는데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가이드님 덕분에 말라가 여행이 기대가 됩니다❤️
모든 콘텐츠는 저장해야 볼 수 있어요. 해외에서는 인터넷이 잘 안 될 수 있으니, 미리 구매하고 다운로드 해 두세요!
Hola! 반갑습니다! 저는 지금부터 '단 100분 안에 보는 스페인 말라가 필수 여행 정보 완벽 벼락치기!' 를 전수해드릴 크리에이터 루씨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많은 여행지를 다녔지만 20대에 유럽여행만 3번! 유럽의 매력에 일찌감치 빠져 버려 동유럽, 서유럽, 남유럽, 북유럽까지 유럽의 동서남북을 그야말로 종횡무진했죠! 지금은 북미/유럽여행 전문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여러 플랫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스페인은 프로 여행러인 저에게 잊을 수 없는 인생 여행지가 되어 준 곳인데요. 그 중 말라가는 스페인 남부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도시입니다. 최근 들어 스페인 남부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죠. 바르셀로나, 마드리드보다 남부쪽을 더 추천한다거나, 스페인은 소도시를 가봐야 제대로 여행한 거라거나 이런 이야기들이 참 많은데요. 그 중 말라가는 사계절 화창한 날씨와 아름다운 해변으로 지중해 최고의 휴양도시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지만 그것이 말라가 매력의 전부는 아니라고 감히 단언합니다.
확실히 말라가는 스페인 여행에서 점점 더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뜨는 여행지’지만요. 막상 여행 자료를 찾다보면 다른 대도시들보다 정보가 훨씬 부족하다고 느끼실 거예요. 자료들도 곳곳에 산재해 있어 저처럼 여행계획이나 자료조사가 너무너무 귀찮다! 하는 분들은 상대적으로 접근이 쉽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또 여행을 하다보면 인터넷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기초 정보 말고도 혹시 위험 지역은 어디인지, 성수기와 비수기 때의 여행 비용은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이런 세세한 부분들이 궁금해지기도 할 겁니다.
하지만 이제는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특별한 배경 지식이 없어도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핵심 여행 정보와 시행착오를 통해 몸소 깨달은 생생한 경험, 그리고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상세하고 풍부한 무료 자료들까지 제가 모두 이 투어에 담았거든요! 여행 준비물, 예산, 숙소 위치, 대중교통, 맛집, 쇼핑, 관광지 코스와 포토스팟은 물론이구요. 여행 경비 엑셀 템플릿, 준비물 체크리스트, 주제별 여행 코스 노션 자료, 구글맵 링크과 함께 생생한 사진 자료까지! 말라가 여행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한 큐에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정리만큼은 꼼꼼하다고 자부하는 여행 전문 크리에이터가 유용하고도 핵심만 담은 가이드를 제공해 드릴게요! 많은 분들이 스페인 남부의 보석같은 도시, 말라가의 매력에 흠뻑 빠지셨으면 좋겠습니다!
자, 이제 여러분의 여행에 설렘을 더해 줄 가이드 저와 함께 지금 바로 말라가 여행을 떠나 볼까요?
스페인 말라가, 말라가는 대체 어떤 도시일까요? 말라가는 스페인 남부 안달루시아 지역에 위치한 해안 도시로, ‘코스타 델 솔의 수도’라고도 불리는 곳입니다. 코스타 델 솔은 직역하면 ‘태양의 해안’이라는 뜻인데요. 지중해를 따라 스페인 남부에 펼쳐져 있는 아름다운 해안가를 가리킵니다. 말라가는 이 코스타 델 솔의 중심이 되는 도시라고 할 수 있겠죠! 투어라이브 어플 화면의 이미지를 한 번 봐주세요!
두 장의 사진을 넘겨 보시면요, 정말 예쁜 해안 도시가 있죠! 이 해안가를 볼 수 있는 곳이 바로 말라가입니다.
제가 말라가가 어떤 도시인지 어떻게 매력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지 고민을 많이 해 봤는데요. 여러분, 사람이든 사물이든 무언가에 매력을 느낄 때를 떠올려 보면요. 우리는 어떨 때 ‘매력있다’라고 느낄까요? 저는 매력은 반전에서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어, 다른 사람들은 이거만 아는데, 이런 면이 있었잖아?’ 할 때 우리는 그 매력에 빠지는 거잖아요? 말라가가 지중해 최고의 휴양 도시인 것도 맞지만 저는 이 곳을 휴양, 예술, 역사, 미식이 모두 함께하는 반전있는 곳이라고 소개하고 싶습니다.
먼저 말라가는 우리가 이름 한 번쯤 다 들어봤을 세계적인 화가 피카소의 고향입니다. 지금 화면에 보여지고 있는 인물이 바로 피카소인데요. 피카소는 ‘나는 안달루시아의 작은 물잔에서 태어났다’ 라고 말하기도 했다죠? 천재들이 나고 자랐다는 곳을 가면 괜히 좋은 기운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은 느낌, 저만 그런가요? 다른 이야기지만 제가 캐나다를 여행할 때 피겨 여왕 김연아 선수가 훈련하며 지냈다는 숙소에서 묵은 적이 있는데요. 왠지 앞으로 여행이 다 잘 풀릴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거예요. 말라가를 여행하면서 피카소의 천재적인 기운을 받을 수 있을지 누가 알겠습니까! 어쨌든! 말라가에서는 피카소 미술관에서 그의 작품들을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거리 곳곳에서 예술 작품과 설치 미술을 감상할 수 있는 매우 다채로운 도시인 것은 분명합니다.
다음으로 말라가는 역사적 건축물과 유적지 또한 풍부한 곳인데요. 이걸 모르고 여행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은 것 같아요. 말라가는 기원전 3세기부터 로마 제국의 지배를 받았기 때문에 고대 로마의 흔적을 느낄 수 있는 중요한 유적들이 있구요. 중세 시대에는 이슬람의 지배하에 있었기 때문에 이슬람 유산도 남아 있습니다. 그만큼 역사적으로도 의미가 깊은 도시라고 할 수 있어요. 여러 가지 문화권의 영향을 받은 건축물들을 구경하는 것도 쏠쏠한 재미 요소 중 하나입니다.
마지막으로 말라가는 맛있는 안달루시아의 요리를 즐길 수 있는 미식의 도시입니다. 사진으로 보시는 것과 같이 즐비하게 늘어선 타파스 가게들! 이름은 말라가지만, 도시 이름과 반대로 여행할수록 살쪄가는 저를 여실히 느낄 수 있었죠ㅎㅎ 또 해안 도시면 뭐겠습니까? 신선한 해산물 요리가 빠질 수 없잖아요. 말라가에 머무는 동안 정말 다양한 스페인 요리와 와인을 즐기실 수 있을 거예요! 해변을 앞에 두고 늘어서 있는 맛있는 레스토랑과 바를 절대 지나칠 수 없을 겁니다. 뒤에서 자세히 소개하겠지만 심지어 물가도 싼 편이죠. 또 낮잠을 자는 시에스타 문화 덕분에 저녁 시간이 다소 늦고, 늦게까지 밤 문화를 즐기는게 자연스러운 나라가 바로 스페인이잖아요? 값싸고 맛있는 타파스에 와인을 한 잔, 두 잔 마시다 보면 어느새 말라가의 매력에 푹 빠진 자신을 발견할 수 있으실 거예요!
자, 어떤가요? 말라가가 어떤 도시일지 이제 조금은 아시겠나요? 그래도 아직 말라가 여행을 고민하고 계시다면, 바로 다음 트랙에서 제가 답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트랙 재생 버튼 눌러 주세요!
■ 북미·유럽여행 전문 크리에이터 루씨
20대에 유럽여행만 3번! 유럽의 동서남북을 모두 둘러봤지만 계획성 없는 'P'성향 탓에 여행에서 좌충우돌 상황을 너무나 많이 겪었답니다. (교통사고, 히치하이킹, 위험지역 여행, 비행기 놓친 썰 등등) 하지만 이렇게 평범하지만은 않은 제 경험을 바탕으로 다른 여행자분들께 실질적으로 도움을 드릴때 너무나도 행복합니다. 많은 분들이 스페인 남부의 보석같은 도시, 말라가의 매력에 빠지셨으면 좋겠어요!
빠르고 상세한 핵심정리로 여러분의 여행에 설렘을 더해 줄 'ENFP'가이드 루씨와 함께 지금 바로 말라가 여행을 떠나 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