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프랑스 갈까 말까 고민했는데 이야기를 듣고나니 꼭 가야겠어요!ㅎㅎ 남프랑스는 정보들이 많이 없는데 기본 정보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꿀팁까지 주셔서 너무 만족했습니다!
구입 당시에는 후기가 없어 고민했는데 들을만하네요. 여행 준비하는데 도움 되었습니다
모든 콘텐츠는 저장해야 볼 수 있어요. 해외에서는 인터넷이 잘 안 될 수 있으니, 미리 구매하고 다운로드 해 두세요!
00:06 프랑스 위치
00:30 남프랑스 위치
00:50 남프랑스 도시 소개
01:19 니스
01:30 칸
01:40 안티베
01:47 에즈,멍똥
01:56 생트로페,생잡캅페라
02:02 생폴드벙스, 그라스
02:12 베르동협곡, 발렁솔
02:21 마르세유, 엑상프로방스, 아비뇽, 아를
02:39 몽펠리에, 툴루즈, 보르도
프랑스는 서쪽으로 대서양, 남쪽으로는 지중해, 북쪽으로는 북해와 접해 있는 둥근 지형의 나라예요. 동쪽으로는 이탈리아, 스위스, 독일, 남쪽으로는 스페인 등 여러 유럽 나라들과 국경을 맞대고 있어요. 프랑스의 수도이기도 하고, 가장 유명한 도시 파리는 프랑스에서 약간 위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제가 이 투어에서 소개할 프랑스의 남부는 아래쪽 지방 코트다쥐르의 해변도시들과 프로방스 지역을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화면 속 지도 한번 봐주세요. 코트다쥐르 이름이 좀 어렵죠? 불어로 코트가 “해변”, 다쥐르는 “푸른의” 라는 뜻으로 연음으로 발음이 되어서 사실은 직설적인 푸른 해변이라는 뜻이예요.
여기엔, 영화제로 유명한 도시 칸을 비롯한 한 번쯤은 들어봤을 도시 니스와 절벽에 위치한 에즈와 생폴드벙스, 멍똥이 있습니다. 중간쯤 보이는 마르세유 부근 프로방스에는 엑상프로방스, 아를, 아비뇽, 발렁솔, 베르동 등이 있어요. 불어라 도시 이름이 좀 낯선 편이고, 익숙하지 않으실 텐데요. 표기가 달라도 구글맵으로 잘 검색되니 걱정마세요! 도시 이름은 지도와 함께 남겨 드릴게요.
지도에서 니스 보이시나요?! 니스는 한 번쯤 들어보셨을 이름인데요. 남프랑스 대표 도시로 교통편이 가장 편리해요! 마티스와 샤갈 미술관, 아름다운 해변들이 유명합니다! 그 아래 칸 보이시나요? 칸 영화제 덕분에 영화의 도시로 유명하죠! 영화제 기간에 방문하실 거면 미리미리 준비하셔야 해요. 그 옆에는 안티베라고 길쭉한 해안가 도시가 있어요. 피카소 미술관이 유명해요. 다시 니스를 봐주시겠어요?! 니스에서 위쪽으로 당일에 갈 수 있는 만한 거리의 도시들로는 언덕 위에 있는 에즈와 레몬 축제가 유명한 휴양지 멍똥이 있어요. 생트로페와 생장캅페라도 작고 낭만적인 항구도시로 고급 휴양지로 유명한 곳이고요. 샤갈의 묘지가 있는 아름다운 마을 생폴드벙스도 니스에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요.
세계 제일의 향수의 도시로 유명한 그라스도 이 부근입니다! 에메랄드 빛의 호수와 협곡이 있는 베르동 협곡과 6-8월에 보라빛으로 물드는 발렁솔도 한번 찾아보세요!
이제 조금 이동을 해서 마르세유는 프랑스의 대형 항구도시로, 공항이 있는 도시이고요. 마르세유 위쪽으로는 미술과 와인이 유명한 엑상프로방스가 있고 좀 더 올라가면 유적과 문화의 흔적이 남아있는 아비뇽과 바로 아래는 고흐가 사랑한 도시 아를이 있습니다. 조금 더 왼쪽으로 가면 축제가 많은 도시 몽펠리에와 프랑스에서 4번째 도시라는 국제적인 진보 과학 도시 툴루즈가 있고요. 좀 더 왼쪽으로 가면 남프랑스는 아니지만 와인을 좋아한다면 한 번쯤 들어봤을 도시 보르도가 있어요.
직장인으로 은전 한 닢 모으듯 꼬박꼬박 모은 연차를 모두 여행에 바칩니다. 가끔의 장기여행을 제외하면 매년 최대 9일의 여행을 하루에 3만보씩 걸으며 최대한 알차게 보내는 여행자. 여행 전, 후로 정보와 후기는 실시간으로 경험수집가의기록 블로그에 업로드하는 네이버 블로거 유현입니다. 바쁘다 바빠 효율을 추구하는 K여행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나눠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