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
모든 콘텐츠는 저장해야 볼 수 있어요. 해외에서는 인터넷이 잘 안 될 수 있으니, 미리 구매하고 다운로드 해 두세요!

00:00 가이드 인사
00:08 베르사유 궁전 소개
00:56 투어 소개
안녕하세요, 프랑스 절대왕정 시기의 화려함의 끝, ‘베르사유 궁전’을 함께 볼 가이드 키아라입니다.
베르사유 궁전은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세계 건축물이죠. 그 규모가 어마어마하고 문마저 금으로 만들었을 만큼 화려함으로 눈부신 곳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화려하기만 한 곳은 아니에요. 루이 13세부터 루이 필리프 1세까지 프랑스 왕정의 흥망성쇠를 담고 있는 살아있는 역사 교과서와도 같아요. 태양왕 루이 14세 등 부르봉 왕조가 수많은 귀족과 함께 베르사유에 살던 시절부터 프랑스 대혁명의 소용돌이 속에서 왕정이 휘청휘청 흔들리던 순간들까지. 프랑스 혁명으로 인해 왕정이 몰락한 이후 베르사유 궁전이 프랑스 역사 박물관이 되기까지 그 모든 역사적 사건들이 펼쳐진 곳이 베르사유 궁전입니다.
그래서! 그냥 눈으로 보기만 할 땐 놓칠 수 있는 베르사유 궁전의 디테일한 역사와 흥미로운 이야기를 궁금해하실 분들을 위해 이 투어를 준비했어요.
경복궁의 18배 크기인데다 방만 2300여 개가 있다던데 어디부터 어떻게 봐야 하지?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제가 여러분이 궁전의 각 공간에서 어떤 그림, 어떤 요소를 유심히 봐야 하는지 친절하게 하나하나 사진에 표시하면서 설명해드릴 거예요. 마치 제가 옆에 있는 것처럼, 궁전 0층부터 1층까지 39개의 장소에서 여러분이 놓치기 쉬운 중요한 포인트를 콕콕 짚어드릴 테니까요, 약 2시간 정도 편하게 따라오시면 됩니다.
뿐만 아니라 베르사유 궁전의 묘미는 궁전을 뒤로 한 드넓은 정원과 대운하 등 아름다운 풍경이기도 하죠? 궁전을 둘러보고 식당과 카페에서 허기 채우는 법, 여유롭게 산책하거나 보트와 자전거 타는 법 등 베르사유 궁전을 200% 즐길 수 있는 꿀팁까지 소개해드립니다.
자, 저와 함께 베르사유 궁전 투어 시작해보실까요?

4가지 구역 - 궁전, 정원, 공원, 트리아농 영지

00:00 투어 코스 및 소요시간 개괄
00:25 베르사유 궁전 200% 즐기기 - 1. 반나절
01:16 베르사유 궁전 200% 즐기기 - 2. 하루종일
저희는 베르사유 궁전의 4가지 구역 중에서 궁전 내부의 39곳을 집중적으로 2시간 정도 둘러볼 예정입니다. 먼저 이 투어와 함께 베르사유 궁전을 200% 즐기실 수 있도록 반나절 투어, 하루종일 투어 두 가지 코스로 나눠 추천해드릴게요. 다음 트랙에선 저와 함께할 궁전 내부 투어 코스를 상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베르사유 궁전 200% 즐기기 - 1. 반나절>
코스: 베르사유 궁전 > 도보 > 대운하 > 꼬마 기차 > 베르사유 궁전
반나절만 베르사유 궁전에서 보내고 싶으신 분들은 이 투어를 들으면서 베르사유 궁전을 둘러보고, 정원을 거쳐 대운하까지 걸어가는 걸 추천드려요. 대운하로 가는 길에 오랑주리 정원, 라토나 분수, 아폴로 분수에 들러 인생샷 남기세요. 조금 더 여유 있으신 분들은 날씨가 좋다면 대운하 근처에서 자전거를 대여해 대운하 한바퀴 돌아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꼬마 기차, 자전거 등 사용법은 여행 전 듣기 트랙 중 <꼬마기차/골프카/자전거 대여 방법> 트랙을 들어주세요. 자전거를 타고 대운하 한 바퀴 도는 데 1시간 정도 걸려요. 30분 정도 대운하 보트를 타시는 것도 좋아요. 대운하에서 여유를 즐긴 뒤엔 다리가 조금 아플 수 있겠죠? 그 피로는 대운하에서 꼬마 기차를 타고 궁전으로 돌아오시면서 피로를 풀어주는 걸 추천합니다.
<베르사유 궁전 200% 즐기기 - 2. 하루종일>
코스: 베르사유 궁전 > 도보 > 대운하 > 점심 > 그랑 트리아농 > 프티 트리아농 > 왕비의 촌락 > 꼬마 기차 > 베르사유 궁전
하루종일 베르사유 궁전과 정원 티켓 뽕 뽑고 가겠다 하시는 분들은 아침 일찍 오픈 시간에 오시길 추천드려요. 먼저 이 투어를 들으면서 베르사유 궁전을 둘러보고 대운하까지 산책해보세요. 대운하에선 자전거 타고 대운하 한 바퀴 도시거나 보트 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점심 식사는 대운하 근처 식당이나 프티 트리아농 앞 안젤리나 카페에서 하셔도 좋아요. 관련해선 여행 전 듣기 트랙 중 <카페테리아 & 식당> 트랙을 참고해주세요. 이후엔 투어라이브 투어 중 정원, 그랑트리아농, 프티 트리아농, 왕비의 촌락 등을 다룬 투어가 있으니 그 투어를 함께 들으시면서 해당 장소들을 둘러보셔도 좋습니다. 그랑 트리아농, 프티 트리아농은 전체를 둘러보는 데 각각 1시간 정도 걸려요. 왕비의 촌락까지 모두 즐긴 뒤엔 프티 트리아농에서 꼬마 기차를 타고 궁전으로 돌아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러면 어느새 저녁이 되어 있을 거예요.
반나절 투어와 하루종일 투어 중 취향에 따라 선택하셔서 베르사유 궁전 200%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여행자로 유럽에 날아왔다 역사와 예술을 이야기하는 재미에 흠뻑 빠져 현지 가이드로 활동한 것이 어느새 9년!
웅장한 건축물만 봐도 감탄을 자아내는 이탈리아지만, 역사 속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전해드릴때마다 눈이 동그래지는 여행자를 만나는게 너무 즐거워요.
알면 알수록 더욱 놀랍고 흥미로운 역사와 예술 이야기 쉽고 재미있게 이야기해드릴게요.
여러분의 여행에 동참하는 마음으로 함께 하는 '비타민 가이드' 키아라와 함께 해요!
- 경력사항
유로자전거나라 이탈리아 현지 가이드
이탈리아 국가 공인 가이드 자격증 보유
서울 <고유공간>/ 부산 <두두디북스>에서 르네상스와 바로크 도시 여행 4부작 강연
유럽여행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유럽여행 전문 여행플래너 활동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