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샤바 핵심 명소만 쏙쏙 모아놓은 구시가지 워킹투어
- 투어유형: 오디오가이드
- 투어주제: 시내투어
- 트랙: 46개 트랙
- 플레이시간: 02:03:54
- 다운로드 용량: 859.7MB
무수한 전쟁의 아픔을 딛고 재건한 도시 바르샤바. 두 번에 걸친 세계 대전의 격전지였으며 독일, 러시아, 오스트리아의 분할 통치로 지도에서 100년 넘게 사라지기도 했던 폴란드의 수도입니다. 국토의 대부분이 탁 트인 평야 지대인 데다, 열강에 둘러싸여 외세의 침략이 잦았던 폴란드의 역사는 숱한 외세의 침략을 받았던 우리니라의 역사와도 비슷하지요. 그러나 이러한 굴곡진 역사에도 불구하고 주변의 강대국들이 훔쳐갈 수 없었던 것이 있었으니 바로 폴란드의 역사적 인물들입니다. 쇼팽의 선율이 흐르는 예술의 도시 바르샤바. 코페르니쿠스와 퀴리 부인을 비롯한 위대한 과학자들의 나라이며, 시대상을 반영한 세계적인 문학 작품을 남긴 다섯 명의 노벨문학상의 수상자를 배출한 나라이기도 합니다.
세계대전의 상흔과 폴란드가 남긴 역사적 인물들의 흔적을 따라 바르샤바 여행의 핵심 지역인 구시가지를 함께 돌아봅니다. 여행자들의 필수 코스인 문화과학궁전부터 구시가지 궁전까지. 3시간 동안 제가 들려드리는 이야기를 들으며 바르샤바의 명소들을 놓치지 마세요.
🧡 투어의 매력 포인트 3가지
▪️ 핵심 투어 장소에서 폴란드의 역사와 재건된 도시의 모습을 보여드립니다. 전쟁의 상흔을 극복해 낸 흔적과 굴곡진 역사 이야기. 설명을 듣다 보면 아는 만큼 도시가 더 다채롭게 보일 거예요.
▪️ 폴란드의 3C. 코페르니쿠스, 퀴리부인, 쇼팽의 흔적을 모두 살펴볼 수 있는 투어. 더불어 교황요한 바오로 2세와 노벨문학상 수상자들, 폴란드가 낳은 역사적 인물들의 흔적이 남아 있는 구시가지 탐방.
▪️ 폴란드의 전통 도넛 퐁쳭 카페, 175년의 전통을 간직한 베델초콜렛, 폴란드의 전통음식 피에로기 등 구시가지에서 맛보고 즐길 수 있는 맛집 정보 또한 함꼐 전해 드려요
🗺️ 셀프 투어하는 법
▪️투어 시간: 4시간
▪️장소 수: 21개
▪️총 재생 시간: 2시간 30분
📍투어 시작 장소 : 신세계거리 시작점 - 샤를 드골 동상 Charles de Gaulle statue
진 도브르! 여행하고 글쓰는 정현입니다. 대학과 대학원에서 심리학을 전공했고 주재원으로 일하는 남편과 함께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살고 있습니다. 바르샤바 한글학교에서 선생님으로 일하고 있고, 폴란드에서 세 아이들을 키우며 경험한 이야기를 브런치 매거진 '바르샤바에서 쓰는 일기'에 연재하고 있어요. 어느새 바르샤바 살이 6년차! 한 나라의 문화와 역사는 아는 만큼 보이는 법이어서, 폴란드에서 사는 시간이 한 해 한 해 쌓여갈수록 새롭게 알게되는 이야기들이 생기고 어느새 저는 이 문화와 예술의 도시, 바르샤바를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책을 읽고 글을 쓰는 것을 좋아하는 저의 취미는 좋아하는 책 한 권을 들고 달콤하고 고소한 퐁첵을 파는 폴란드 카페를 찾아가는 거예요. 이 도시를 여행하는 모든 분들께, 제가 사는 동네를 소개하는 즐거움과 보람을 느끼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