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넓은 루브르에서 보고 싶던 핵심 작품들 찾아다니기 너무 편했고, 해설해주시는 것도 너무 좋았습니다! 제가 원하던 가이드를 찾은 느낌이에요 ㅎㅎ 특히 비디오로 동선 보여주시는 점이 너무 좋았습니다! ㅎㅎ
투어 동선부터 핵심작품에 대한 설명까지 함께 확인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특히, 루브르에서 오디오가이드를 들었을 때와 다르게 최신 버전으로, 음질도 깨끗하고 편하게 들을 수 있어 짐도 줄고 내부도 무리없이 돌아다닐 수 있었어요. 즐겁게 관람했습니다. :)
모든 콘텐츠는 저장해야 볼 수 있어요. 해외에서는 인터넷이 잘 안 될 수 있으니, 미리 구매하고 다운로드 해 두세요!
루브르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저는 오늘 여러분들의 루브르 가이드 투어를 진행할 가이드, '희주짱'이라고 합니다. 반갑습니다~^^
파리 하면 에펠탑, 샹젤리제 거리 등 파리를 대표하는 것들이 많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이 곳, 루브르를 빠뜨릴 순 없는데요. 루브르 박물관은 세계에서 가장 큰 박물관 중 하나로, 루브르가 소장하고 있는 유물은 무려 20만 점이나 되구요. 그 중에 38000점 정도의 작품이 전시가 되어 있습니다. 이 38000점이란 작품이 얼마나 많은 거냐면요, 이걸 다 보려면 한 작품 당 25초씩 하루에 8시간을 3일 내내 봐야 겨우 볼 수 있는 양입니다. 정말 엄청나죠?
만약 여러분들이 파리에 살고 계신다면 시간이 날 때마다 루브르에 오셔서 천천히 감상하셔도 좋을 거예요. 하지만! 제 투어를 선택하신 분들은 대부분 여행자로서 파리에 오셨을 거예요. 그럼 정해진 일정 속에서 루브르에 있는 모든 작품을 다 보기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그리고 파리가 또 볼거리가 많잖아요. 그래서 저는 딱 4시간만 투자해도 여러분들이 루브르에 오시면 꼭 봐야 하는 작품들을 다 보실 수 있도록 이 투어를 만들었습니다.
'듣는 만큼 보인다'고 하죠? 투어가 끝날 땐 투어를 듣기 전보다 예술에 대해 한층 더 폭넓은 지식을 가지고 루브르를 나가실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자, 그럼 이제 저와 함께 투어를 시작해 볼까요?
00:00 가이드 소개
00:15 루브르 박물관의 규모
00:52 투어 개요
01:26 시작해 볼까요?
이번 챕터에서는 루브르 입장 전 듣고 가시면 좋은 꿀팁에 대해서 이야기해 드리겠습니다.
세 시간에서 네 시간 정도를 루브르에서 보내야 하기 때문에 짐은 최소화하는 게 좋습니다. 루브르 입장하시면 옷이나 짐을 맡길 수 있는 장소가 있습니다. 그곳에 짐이랑 옷가지를 맡기셔서 최대한 몸을 가볍게 하고 투어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몸이 힘들어지면 아무리 좋은 내용도 귀에 들어오지 않는 법이거든요.
그리고 운동화도 편한 운동화를 신으시길 추천드립니다. 간혹 박물관 오시면서 멋진 사진을 남기기 위해서 높은 구두를 신고 오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한 시간도 안 돼서 다리가 아프다며 이후의 일정을 소화 못 하시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그러니 신발은 꼭 편한 걸로 신고 오세요.
그리고 입장하실 때 짐 검사를 할 텐데요. 가방은 열어서 보여주시면 되시구요. 호주머니 안에 있는 휴대폰이라던지 지갑 같은 건 꼭 꺼내실 필요는 없어요. 꺼내시더라도 짐 검사하시는데 올려두지 마시고, 그냥 손에 들고 보여만 주셔도 됩니다.
그리고 관람 중간에 화장실을 가시려면요. 다시 되돌아 나와야 하는 불편함이 있기 때문에 본격적인 관람 전에 미리 화장실을 다녀오시길 추천드립니다.
옷이나 짐을 맡기고 화장실을 다녀오신 뒤 투어를 시작해 주세요.
00:00 입장 전 꿀팁 - 짐 보관
00:31 입장 전 꿀팁 - 신발
00:50 입장 전 꿀팁 - 짐 검사
01:08 입장 전 꿀팁 - 화장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