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에서 공항 가는 법을 찾아보지 않고도 올패스에서 제공되는 영상을 보고 기억했던 길로 따라가니 너무 편리했습니다.
모든 콘텐츠는 저장해야 볼 수 있어요. 해외에서는 인터넷이 잘 안 될 수 있으니, 미리 구매하고 다운로드 해 두세요!
자, 이번에는 이곳 아테네에 도착하시자마자, 가장 중요한, 공항에서 도심으로 이동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를 드릴텐데요. 일단 여러분들께서, 예약하신 숙소의 위치에 따라, 물론 차이가 있기는 하겠지만요. 그래도 대부분의 외국인 여행객들은, 관광지와 숙소의 밀집 지역인, 신타그마 광장의 주변에 숙소를 잡는 편입니다. 그래서 일단 공항에서 신타그마 광장까지만 도착을 하시면, 그 이후에는 그렇게 어렵지 않게, 숙소로 찾아가실 수가 있는데요.
이번 트랙에서는 제가 공항에서 버스를 통해, 신타그마 광장까지 이동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비행기에서 내리셔서, 짐을 찾으신 뒤에, 도착장으로 나오시게 되면요. 5번 출구로 나가주시면 됩니다. 이후에 5번 출구에서 나오시자마자, 왼쪽으로 돌면, 그 앞에 버스 티켓 오피스가 나타날 텐데요. 이곳에서 X95번의 버스 티켓을 구입하시면 되구요.
그 이후에는 다시 뒤를 돌아서, 앞서 나오셨던 5번 출구의 오른쪽 방향으로 쭉 직진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걷다 보시면, 얼마 지나지 않아, X95번 버스를 탈 수 있는 정류장 표시가 나타납니다. 이 정류장에서 X95번 버스의 표시를 확인해 주신 뒤에, 옆에 있는 X95번 버스를 타주시면 되는데요. 만약 버스가 보이지 않을 경우에는, 당황하지 마시구요. 정류장에 서서 버스가 도착할 때까지 기다려 주시면 됩니다.
자, 그리고 버스를 타신 뒤에 신타그마 광장까지는, 막히지 않으면 30-40분 정도가 소요되구요. 만약 출퇴근 시간에 맞물리면, 1시간 이상이 걸릴수도 있으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래서 만약에, 반드시 정해진 시간 안에 도착하셔야 하는 분들께서는, 버스보다는 지하철을 이용하시는 것이 더 안전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X95번 버스의 마지막 정류장이, 바로 신타그마 광장이니까요. 혹시나 정류장을 지나칠까 너무 염려하지 마시구요. 한숨 푹 주무시면서 가셔도, 마지막에 내리시면 되니까, 도착하신 뒤에, 제가 화면에 첨부해드린 장소를 확인하시고 내려주시면 되겠습니다.
자, 아테네 공항에서 지하철 이용 방법을 알려드리기 이전에, 먼저, 아테네 지하철 노선도를 살펴보도록 할텐데요. 물론 많은 분들께서, 대부분 신타그마 광장 근처에 숙소를 예약하시거나, 그 바로 주변에, 목적지를 정하고 가시는 분들이 많으시겠지만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타그마 광장과 떨어져 있는 다른 지역에, 숙소를 예약하신 분들도 있을 수가 있으니까요. 먼저 지하철 노선도를 함께 살펴보면서, 본인이 예약한 숙소가, 구체적으로 어느 역 근처에 있는지, 확인을 하시는 과정이 필요할 것 같구요. 위치가 파악되었다면, 공항에서 해당 승차역을 목표 지점으로 설정하신 뒤에, 지하철로 이동을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 화면을 보시면요. 아테네의 전체 지하철 노선도의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화면의 가장 우측에서, 출발 지점인 아테네 공항 역의 위치를 보실 수 있구요. 일단 공항에서 지하철을 타고 출발하시게 되면, 가장 많은 사람들이 하차하는 신타그마 광장 까지는, 중간에 갈아타실 필요 없이, 한 번에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신타그마 광장을 포함해서, 그 주변에 있는 모나스티라키나 파네피스티미오, 아니면 아크로폴리 역에 숙소를 예약하셨을 확률이 높은데요. 따라서 본인이 예약하신 호텔이, 구체적으로 이 주변의 어느 역에서 가장 가까운지를, 사전에 호텔 홈페이지나 예약 내역에서, 반드시 미리 확인해 두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리고 참고로 아직 숙소를 예약하지 않으신 분들이라면요. 지금 화면에서 보이는 ‘오모니아’역 근처에는 될 수 있으면 숙소를 잡지 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이 동네가, 아테네의 대표적인 우범 지역이기 때문인데요. 실제로 수년 전에도, 이곳에서 한국인 여행객이, 피습을 당한 사건도 발생했기 때문에, 비록 숙소 가격이 많이 싸게 나왔더라도, 피해주시길 당부드리겠습니다. 자, 그럼 이어지는 다음 트랙에서는 구체적으로 공항에서 나오셔서, 지하철을 타시는 곳까지 이동하는, 안내 영상이 준비되어 있으니까요. 안내 영상을 참고하셔서, 이동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대학에서 그리스와 튀르키예를 비롯한 지중해 지역의 다양한 역사와 문화를 연구하면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는 인문학자입니다!
혹시 지중해 유럽을 여행하기 가기 위해 아직도 따분한 역사책을 쌓아놓고 꾸역꾸역 읽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지금 바로 과감히 덮으셔도 좋습니다!
지중해 이곳저곳을 발로 누비며 공부한 인문학자의 풍부한 지식과 경험에서 나오는 바이브로, 여러분들을 쉽고 유익한 지중해의 역사 · 문화 여행길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작가 약력>
- 한국외국어대학교 그리스학과 졸업
- 한국외국어대학교 사학과 서양사 박사
- (전)한국외국어대학교 그리스학과/사학과 외래교수
- (현)광운대학교/한림대학교/한라대학교 외래교수
- 전경련 국제경영원 역사최고위과정 <그리스&튀르키예 역사연수단> 모더레이터 교수
- tvn <벌거벗은 세계사> 방송 출연
- <20세기 서양의 일상과 풍경> 그리스편 집필
- 비잔틴 제국의 역사 · 문화 교재 집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