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지가 걸어갈 수 있는 곳에 몰려있는 프랑크푸르트를 걸으며 여유롭게 듣기에 좋았습니다! 전혀 몰랐던 사실들을 간단하게라도 알게 되니까 여행에 흥미를 느끼는데 도움이 되었어요. 또한 여행동선을 짜는데도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아쉬운 점은 괴테에 관해 조금 더 상세히 설명을 해주었으면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머지 설명은 자세하고 아주 재미있었습니다!
모든 콘텐츠는 저장해야 볼 수 있어요. 해외에서는 인터넷이 잘 안 될 수 있으니, 미리 구매하고 다운로드 해 두세요!
안녕하세요, 독일로 석사 유학을 왔다가 졸업 후 취직하여 생활을 이어가고 있는 직장인입니다.
독일은 저에게 무엇보다 특별한 의미가 있는 곳인데요, 태어나서 처음 방문한 해외이자 어느 언어보다 빠르게 습득했던 외국어가 독일어였습니다.
이처럼 독일에 푹 빠져 살다 보니 언제나 독일의 다양한 얼굴이 궁금했고 여기저기 이사 및 여행을 다니며 들른 도시만 해도 벌써 25개가 넘었네요.
그간 독일 여행회화서 (문예림, 나 혼자 간다! 여행 독일어) 및 유학서(독일유학 한권으로 끝내기)를 발간했고 독일 현지기업에 재직중입니다. 독일이 노잼 국가로 알려져 있지만 관심을 갖고 살펴보면 매력이 넘치는 국가 중 하나랍니다.
혼자 다녀도 결코 지루하지 않게, 눈으로 감상하고 머리로 생각하며 입으로 즐기는 독일 여행이 되도록 도와드릴게요!
Los geh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