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콘텐츠는 저장해야 볼 수 있어요. 해외에서는 인터넷이 잘 안 될 수 있으니, 미리 구매하고 다운로드 해 두세요!

안녕하세요. 오늘 아우슈비츠 박물관을 보다 꼼꼼하게 관람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릴 가이드 여행작가 맹진아입니다. 아우슈비츠에는 잘 도착하셨나요? 이 아우슈비츠 박물관을 직접 눈으로 보기 위해 폴란드에 여행 오신 분들도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또 많은 분들이 아우슈비츠 방문 전에 나치나 홀로코스트에 관련된 영화나 책을 미리 접하고 오셨을 것 같은데요. 아우슈비츠 방문을 통해서 역사적 사실을 눈으로 직접 보고 가슴으로 느끼면서 당시 상황을 간접적으로나마 체험해보고 이것을 통해 잔혹하고 비극적인 과거와 역사가 다시는 반복되지 않도록 다짐해볼 수 있는 아주 의미 있고 좋은 경험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제 아우슈비츠 박물관 투어에 대해 소개를 하겠습니다. 먼저 박물관 입장 전에 미리 듣고 가면 더욱 이해가 빨리 되실 것 같아서 아우슈비츠에서 일어났던 유대인 대학살 홀로코스트의 이야기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도대체 나치 독일 히틀러가 이곳 수용소에서 도대체 왜 그렇게 많은 유대인들을 학살했는지 이어서 아우슈비츠로 불리는 1수용소와 비르케나우로 불리는 2수용소 각각의 장소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었는지 이것을 통해 우리는 앞으로 어떠한 방향성을 가지고 어떻게 나아가야 하는지 같이 생각해보고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설명을 들으시면서 수용소 곳곳에 묻어있는 역사의 아픔을 직접 보고 배우고 가슴에 새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6분최대한 따분하지 않게, 입장에 앞서 이것만은 꼭!
2분노동이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Arbeit macht frei!
안녕하세요. 여행 작가이자 작사가 맹지나입니다.
저는 마음이 동하면 언제든 뛰어들 수 있는 바다가 있는 여행을 좋아해요.
눈부신 태양과 나른한 오후가 있는 무더운 여름, 오래 머무는 여행, 솔직한 기록과 진한 공감도 좋아합니다.
즉흥적으로 떠나는 것과 오래 품은 낯선 길에 비로소 서는 것 모두, 여행이라면 무엇이든 좋습니다. 여행할때 가장 행복한 저와 함께 즐거운 한걸음 한걸음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고려대학교 국제학 / 언론학 학사
저서 : 에세이 <이탈리아 카페 여행>, <크리스마스 인 유럽>, <그리스 블루스>, <그 여름의 포지타노>, <알프스, 행복해지기 위해>, 가이드북 인조이 시리즈의 크로아티아, 치앙마이, 스위스 편, 홀리데이 시리즈의 바르셀로나, 프라하, 포르투갈, 남프랑스 편, 지금 시리즈의 런던, 정보서 <유럽 여행 백과사전>, <여자를 위한 여행 영어>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