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콘텐츠는 저장해야 볼 수 있어요. 해외에서는 인터넷이 잘 안 될 수 있으니, 미리 구매하고 다운로드 해 두세요!
뽕쇼 빙판 유아 파이 살렛 트래블 북 빠리의 저자 여행작가 맹지나입니다. 오늘은 조금 특별한 여행을 함께 하실 예정입니다. 바로 파리의 3대 묘지를 돌아보는 일정인데요. 묘지를 여행한다니 처음 들어보는 이야기죠 저도 파리를 제외하고는 묘지를 구경하러 가본 적은 단 1번도 없는데 파리에는 도시 곳곳에 위치한 세계의 큰 묘지를 도보로 여행하는 워킹투어도 여럿 있을 정도로 이 묘지들은 예전부터 유명한 관광 명소로 군림합니다. 파리의 묘지는 쉽게 말하자면, 공원과도 같습니다. 낮에만 출입하고 물론 해가 지고 밤이 되면 들어갈 수 없어서 무섭지는 않습니다. 또 워낙 유명한 곳들이라 늘 방문객들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전혀 무섭지가 않은데요. 파리를 빛낸 사람들이 여러 명 잠들어 있어서 그들의 팬들이 경의를 표하고 인사를 할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새 묘지는 서로 가깝지 않고 또 각각의 묘지에 묻힌 유명인들은 모두 대단한 인물들이라 셋 중 어느 하나만 가면 된다고 하나로 뭉뚱그려 나머지를 안 갈 수도 없는 그런 명소들인데요. 그래서 오늘 투어 라이브에서 저는 새 묘지의 특징과 인물들의 이야기를 나누고 여러분들은 일정에 맞춰서 꼭 찾아가 보고 싶은 곳들을 우선순위에 두고 먼저 다녀오시면 더욱 효율적인 여행이 될 것 같습니다.
묘지 투어를 시작하며
아벨라르와 엘로이즈
안녕하세요. 여행 작가이자 작사가 맹지나입니다.
저는 마음이 동하면 언제든 뛰어들 수 있는 바다가 있는 여행을 좋아해요.
눈부신 태양과 나른한 오후가 있는 무더운 여름, 오래 머무는 여행, 솔직한 기록과 진한 공감도 좋아합니다.
즉흥적으로 떠나는 것과 오래 품은 낯선 길에 비로소 서는 것 모두, 여행이라면 무엇이든 좋습니다. 여행할때 가장 행복한 저와 함께 즐거운 한걸음 한걸음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고려대학교 국제학 / 언론학 학사
저서 : 에세이 <이탈리아 카페 여행>, <크리스마스 인 유럽>, <그리스 블루스>, <그 여름의 포지타노>, <알프스, 행복해지기 위해>, 가이드북 인조이 시리즈의 크로아티아, 치앙마이, 스위스 편, 홀리데이 시리즈의 바르셀로나, 프라하, 포르투갈, 남프랑스 편, 지금 시리즈의 런던, 정보서 <유럽 여행 백과사전>, <여자를 위한 여행 영어>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