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silica di San Pietro
세계에서 가장 큰 성당
베드로의 무덤 자리에 세워진 성 베드로 대성당은 전 세계에서 제일 큰 성당입니다.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지을지니”라는 마태복음의 구절처럼 베드로 성인의 무덤 위에 지어진 곳이 바로 성 베드로 대성당인데요. 당대 최고의 예술가인 브라만테, 라파엘로, 미켈란젤로, 베르니니 등이 완성시킨 거룩한 성당으로 그만큼 볼거리도 아주 많아요. 종교적 의미 뿐 아니라 르네상스와 바로크 시대 건축과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꼭 봐야 할 것 - 미켈란젤로의 <피에타> - 쿠폴라 - 잔 베르니니의 발다키노 (천둥)
Piazza San Pietro, 00120 Vatican City
최대한 아침일찍 가세요. 좀만 늦어도 줄이 너무 길어져서 입장하려면 1시간씩 줄서야합니다!
미리 입장권 구매 안했는데, 일찍 가 기다리니 빨리 들어가서 여유롭게 구경할 수 있었어요! 로마는 무조건 새벽에 일어나 오전 투어하고 오후에 쉬고 밤에 다시 나오는 도시라고 하는데 그 대표적인 관광지가 바로 이곳입니다. 사람이 많고, 일찍 나와야 하는 곳이지만 이곳이 가진 역사적 의미가 이 곳을 꼭 방문해야하는 이유 그 자체에요. 실제로 가서 둘러보니 역사적 무대라는 사실이 굉장히 크게 다가오더라구요. 종교가 다르더라도 이 장소에 얽힌 이야기가 많으니 투어를 이용하거나 미리 어느정도 정보를 알고 와서 둘러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성당 줄이 매우 긴데, 그늘이 하나도 없으니 양산 필수입니다. 그리고 두오모 올라가면 카페가 있는데 음료 가격이 좀 있으니 음료는 미리 챙겨가세요! 두오모 올라가는 엘베는 티켓 줄도 길고 대기 줄도 길어요. 시간이 부족한데 두 다리 멀쩡하면 그냥 걸러올라가세요! 참고로 곳곳에 있는 음수대는 무료입니다.